결승점은 하나가 아니다. 사람의 수만큼 있다.

살다 보면 때때로 다른 사람들이 사는 방식을 부러워하게 되고, 그런 사람들과 나를 비교하며 지금 나의 인생이 뭔가 잘못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고 절망하게 되기도 한다.


지난 2014년 제작된 ‘모든 인생은 훌륭하다(すべての人生が、すばらしい)’라는 타이틀의 리크루트 광고는 그런 절망감에 빠진 사람들에게 단호한 일침을 가하며 힘을 준다.


광고는 사회의 많은 사람들이 성공이라고 생각하는 삶의 방식을 마치 동일한 결승점을 향해 기록과 순위를 다투며 달려가는 마라톤에 비유하며 인생은 그렇게 누군가가 정한 단 하나의 코스, 단 하나의 결승점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인생에는 저마다 가치 있고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수많은 길, 수많은 결승점이 있다며 각자의 길과 각자의 결승점을 향해 최선을 다해 달려간다면 모두의 인생은 훌륭한 것이라고 강조한다.


다른 사람들의 인생과 나의 인생을 비교하지 말자.


인생에 정답은 없는 것이다.

각자가 생각하는 옳다고,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길을 향해 당당하게 가자.


*광고보기

https://bit.ly/3QQcs5G


신간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3장 마케터의 레퍼런스 탐색법

​​

3. 마케터의 인생 광고 카피

결심하고 행동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준 인생 광고 카피 중에서

https://bit.ly/3UGjvyY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5월 21일 오전 5:3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우리가 음악에 중독되는 이유 (feat. 도파민) >

    1. 우리는 음악이 우리의 기대를 충족하고 우리의 기대를 위반 하는 방식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 더 보기

    《친구의 취향》

    ... 더 보기

    < 성공한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선택한다 >

    1. '의도적'은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어다. 우리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일한 핵심 단어일 수도 있다.

    ... 더 보기

    ⟪토스가 만든 리서치툴, TNS⟫

    ... 더 보기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toss.tech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 

    저장 3 • 조회 658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