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과 베스킨라빈스가 힐튼 호텔처럼 될 수 있 | 커리어리

던킨과 베스킨라빈스가 힐튼 호텔처럼 될 수 있을까요? 🏨 혹시 던킨 🍩 매출 과반수가 도넛이 아니라 음료에서 나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던킨 브랜드가 약 10조 원에 Inspire Brand에 매각될 것으로 보입니다. Inspire Brand 최고경영자 Paul Brawn은 자신이 일 했던 힐튼 호텔처럼 회사 내 브랜드를 만들려고 하는데요! 오늘은 도너츠로 시작해 호텔을 경유해 100년 동안 지속하는 브랜드의 단서를 전해드립니다. [ 뉴스 요약 ✏️ ] Inspire Brand가 협상 금액으로 던킨에 제안한 금액은 약 90억 달러입니다. 현재도 고점으로 평가받는 던킨브랜드 주가(23일 기준으로 88.79달러)를 고려하면 약 20% 이상을 프리미엄으로 제안하며 협상을 마무리하는 단계로 보이는데요. 던킨브랜드는 2020년 2분기,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오프라인 점포 폐쇄 등을 거치며 감축을 단행했습니다. 3분기부터는 To-Go, DT(드라이브스루), 온라인 주문 등 디지털 전략이 빠르게 성과를 내며 2분기에 겪은 어려움을 빠르게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원격근무가 늘면서 달라진 업무 패턴과 근무시간을 고려한 커피와 음료, 프로모션이 주효했죠! Inspire Brand는 Roark Capital이라는 사모펀드가 대주주로 있는 회사입니다. Inspire Brand의 주요 전략은 인수한 브랜드의 디지털 전략, 운영 방안을 진단하고 개선하면서 브랜드를 별도로 분리해서 운영한다는 건데요. 힐튼 호텔 출신인 Paul Brown 최고경영자의 브랜드 철학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힐튼 호텔로 알려진 힐튼은 세계 최초의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그룹이자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113개국에서 17개 브랜드를 운영하며 비즈니스호텔 '더블트리 바이 힐튼'부터 '콘래드'에 이르는 럭셔리 브랜드까지 망라한 브랜드 집합입니다. [ 큐레이터의 문장 🎒 ] 힐튼 그룹이 113개국에서 5,600개에 이르는 호텔을 17개 브랜드로 다채롭게 운영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객실 컨디션을 좌우하는 기반 기술 확보와 기술을 빠르게 도입한 민첩함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 객실에 에어컨디셔닝 시스템과 미니바, 객실 내 전화기, TV를 최초로 도입했고 공항 근처 입지에 호텔을 개발한 것부터 룸서비스와 디지털 키 시스템을 도입한 것도 힐튼이니까요. 무려 1965년에 여성 여행자 맞춤 서비스인 '레이디 힐튼'도 선보였습니다. 클래식에 민첩함이 더해져서 나타난 힐튼의 오랜 성공을 던킨에서 볼 수 있을지 지켜봐야죠! 🍩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 ❶ 퍼블리, 《서비스 디자이너, MUJI HOTEL을 다시 찾았습니다》 https://publy.co/content/3639?s=42mokp ❷ 호텔 & 레스토랑, 《힐튼 클래식 메뉴, Hilton of the Centenary》 https://hotelrestaurant.co.kr/mobile/article.html?no=6921

Dunkin’ Brands has done well in the pandemic. Now it’s a $9 billion takeover target.

Nytimes

2020년 10월 29일 오후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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