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을 다스릴 2021년, 10가지 트렌드 키워드는?
Naver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트렌드코리아 2021> 해마다 핵심 전망에 대한 영문 첫 글자를 따서 '키워드'로 제시하고 있는데요, 올해의 키워드는 바로 COWBOY HERO 입니다 (10개 키워드). ① Coming of V-nomics (브이노믹스) ② Omni-layered Homes (레이어드 홈) ③ We Are the Money-friendly Generation (자본주의 키드) ④ Best we pivot (거침없이 피보팅) ⑤ On this Rollercoaster Life (롤코라이프) ⑥ Your Daily Sports Life (#오하운, 오늘하루운동) ⑦ Heading to the Resell Market (N차 신상) ⑧ Everyone Matters in the 'CX Univers' (CX-유니버스) ⑨ Real-Me: Searching for My Own Label (레이블링 게임) ⑩ Ontact, Untact, with a Human Touch (휴먼터치) 저는 다른 주제들 보다 ②③⑥⑦⑧⑩ - 6개 키워드, 그 중에서도 특히 'CX-유니버스'와 '휴먼터치'에 특히 관심이 가더라구요. 바이러스로 인해 달라진 시대상황 속에서 사람들은 오히려 '사람의 온기가 더욱 그리워질' 거에요. 그렇기에 브랜드/회사와 고객를 비롯해 모든 대상과 대상 사이의 '관계맺음 프로세스' 전반에 '사람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세심한 접근이 필요할 것이고요. 또한 이는 고객 경험 (CX; Customer Experience)에도 영향을 미치리라 보여요. 그동안 고객에게 상품에 대한 단편적이고 선형적인 경험만을 제공해 왔다면 (예: 상품의 Buying Reason 강조, 가격혜택 제공 등을 통한 구매전환), 이제는 '스토리텔링적인 접근을 통한 브랜드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것이 필요한 시대일 것 같아요. 브랜드 자체가 거대한 서사이자 생명체 (Living Creature)인 것이지요. COWBOY HERO 각각에 대해서는 요약 정리를 잘 해놓은 기사가 있어 링크를 공유 드립니다. 2021년 국내 트렌드 전망에 관심 있으신 모든 분들은 한번 참조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
2020년 11월 3일 오전 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