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개발에 있어 unknown 영역을 아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unknown이란 것을 어떻게 적어야할지 애매해서 '미지의 영역', '잘 모르는 영역' 이렇게 썼는데요. 좋은 표현이 떠오르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글 내용엔 product discovery 개념, 영화 빅쇼트에서 인상 깊었던 장면과 연관성, 제가 과거 포스티(Posty)라는 4050 여성을 위한 패션 서비스를 만들었던 과정이 담겨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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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을 모르는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구현된 대부분의 아이디어는 실패합니다. 이 불편한 진실을 받아들이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를 받아들이기 되면 우리는 더 나은 질문을 하고, 배우며, 쓸모없는 아이디어 대신 가치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제품 발견(Product discovery)이 제대로 이루어지면, 잘못된 판단으로부터 우리는 무언가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는 예측할 수 없는 가치 창출의 기회를 발견하게 하고, 궁극적으로 상상하기 힘든 것을 창조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미지의 영역(unknown)으로 기꺼이 발을 내딛어야 합니다."

- 데이비드 페레이라(David Pereira), Untrapping Product Teams


https://maily.so/7ish/posts/2cfe5d58

우리는 모른다는 것을 알았다

PRODUCT LAB. 프로덕트랩

우리는 모른다는 것을 알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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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2일 오전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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