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가 매출 감소를 무릅쓰면서 ‘외톨이’를 자처한 배경엔 ‘데이터’가 있다. 데이터는 디지털 전환의 핵심이다. 나이키는 자체 온·오프라인 몰에 집중하면서 소비자 관련 데이터가 축적되는 속도가 한층 빨라졌다고 설명한다.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등 서비스 앱도 데이터 확보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회원들에게 트레이닝 비디오와 운동용 음악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전략이 주효했다." "에스티로더는 발 빠르게 디지털 기업으로 변신한 화장품 기업이다. 이 회사의 3분기(7~9월) 영업이익은 7억1000만달러(약 7900억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5% 줄었지만 시장 컨센서스를 52%가량 웃돌았다. 비결은 탄탄한 온라인 채널이다. 이 회사의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늘었다. 직영몰 매출 증가폭은 이보다 큰 60%에 이른다. 코로나 시대에는 '강한 놈'이 아니라 '빠른 놈'이 이긴다. 최근에 시장 예상치를 훨씬 뛰어넘는 실적을 낸 기업들은 모두 과감하고 빠르게 '디지털 전환'에 성공한 곳들. 에스티로더와 나이키가 대표적인 케이스.

코로나에도 대박 낸 나이키…월가도 혀 내두른 성공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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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에도 대박 낸 나이키…월가도 혀 내두른 성공 비결

2020년 11월 19일 오전 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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