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 진행 중인 토이 프로젝트 F1 INFO에서 가장 도전적인 작업 중 하나였던 3D 모델 렌더링 최적화를 완료했습니다!

이번 최적화를 통해 다음과 같은 성과를 이뤘습니다.

1. 렌더링 시간 단축: 기존 PNG Texture + GLTF 조합으로 7.8초가 걸리던 렌더링 시간을 KTX2 + GLB로 변경하여 5.2초로 단축

2. GPU VRAM 사용량 절감: 1.9GB에 달하던 VRAM 사용량을 261.1MB로 대폭 줄이고
이 과정에서 압축된 텍스처 포맷(KTX2)과 경량화된 파일 포맷(GLB)을 활용해 성능 최적화

기술적인 과정과 자세한 내용은 아래 Velog 포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Velog 글 보기
https://velog.io/@ethankyle/PNG%EB%A5%BC-WebP%EB%A1%9C-%EB%B3%80%ED%99%98%ED%95%98%EA%B3%A0-GLTF%EB%A5%BC-GLB%EB%A1%9C-%EB%B3%80%ED%99%98%ED%95%98%EB%8A%94-%EC%9E%91%EC%97%85-%EA%B3%BC%EC%A0%95-feat.-KTX2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직접 체험해 보세요!
아쉽지만 해당 프로젝트는 아직 모바일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C를 이용해 접속해주세요!

🌐 F1 INFO

https://formulaoneinfo.vercel.app/information

F1 INFO

formulaoneinfo.vercel.app

F1 INFO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2월 16일 오전 7:0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 ‘나다움’을 잃는 순간, 모든 것을 잃는다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매 순간 자기 재주를 내보여라. 평생에 걸쳐 쌓아온 누적된 힘을 보여줘라.

    ... 더 보기

    미들캡 딜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준오헤어의 초기 매각가는 5000억원대로 거론됐다가 현재 8000억원대로 치솟았다. 블랙스톤 KKR 칼라일 등 글로벌 대형 PEF들이 관심을 보이면서 몸값이 올랐다는 게 업계의 후문이다. 한 IB 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PEF들이 과거에는 조 단위 이상 대형 딜에만 집중했지만 최근에는 투자집행이 중요한 만큼 1조원 안팎의 거래라도 성장성이나 시너지가 있다고 판단되면 적극적으로 들여다보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 더 보기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n.news.naver.com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조회 300


    내가 진심으로 창업가이자 사업가로 리스펙트하고 사업피봇팅시 직접 엔젤투자를 한 홀릭스 박태영 대표가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이 IT동아와 함께 ‘2025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에서 우리 회사가 사업 분석 컨설팅을 맡았던 포플러플래닛의 전문가 컨설팅을 맡아 진행했다. 포플러플래닛 대표님께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 믿는다.

    ... 더 보기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동아일보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 가장 위대한 창작은 ‘경계’에서 탄생한다 >

    1. 세상에 없던 새로운 건 모두 한 사람의 상상에서 시작된다. 그 결과인 창작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