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마케팅 활동이 우리의 일상으로 스며들고 있는 이유

브랜드의 철학을 더 널리 전파하고, 함께할 사람들을 모으기 위함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하루라도 더 러닝을 하게 만드는 나이키 런 클럽, 글을 쓰고 읽고 반응하도록 권하는 뉴닉 오렌지 챌린지 등의 공통점은, 우리 삶에 때론 귀찮을 정도로 개입을 하지만 무언가 구매를 요구하기 보다는 특정 행동을 요구하고 있다는 겁니다.


2️⃣ 이처럼 고객의 특정 행동을 요구하는 대신 리워드를 제공하는 건 CRM의 기본적인 방법론이었지만, 과거에는 재구매, 재방문 유도에 그쳤다면 근래에는 고객의 행동에 대한 데이터와 이해를 바탕으로 요구하는 것이 정교해 지고 있습니다.


3️⃣ 그리고 더 나아가 아예 구매 전환과 관련 없는 행동을 요구하기도 하는데, 이는 자신들이 가진 브랜드 미션을 전파하기 위함으로, 철학과 가치에 대한 공감을 얻으면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묘한 관점➕

과거 브랜드의 역할이 신뢰와 안전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이제는 철학과 가치에 공감하는 이들을 찾는 걸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매장을 넘어 일상까지 개입하는 일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더 시간이 흐르면 앞으로는 자신들과 함께하는 팬덤 혹은 동료를 모은 브랜드들 만이 살아남는 시대가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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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화 요즘 마케팅, 왜 자꾸 나에게 귀찮게 구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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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2월 3일 오전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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