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때문에 실리콘밸리 VC 투자 패턴 변하지 않아[실리콘밸리나우]
파이낸셜뉴스
NEA의 양 파트너는 데이터브릭스를 예로 들며 학구적인 창업자에 투자하는 것이 성공 확률을 높이는 것 같다고 했다. 그는 "데이터브릭스 6명의 창업자 모두 아직 살아 있는데 그들은 모두 학자이고 모두 박사 학위 소지자다"라고 말했다. 아이작 김 라이트스피드 파트너는 "최근 VC들의 투자회수(엑시트) 방식은 전통적인 투자회수(엑시트) 뿐 아니라 기업 구조 효율화 등 프라이빗에쿼티(PE)의 방식으로 다양하게 변화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AI로 소비자 기술이나 핀테크 등의 영역에서 유망 투자기회가 생길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사이버 보안을 중심으로 얼리 스테이지에 있는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도 유망할 것으로 내다봤다.
https://www.fnnews.com/news/202503110908139625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3월 15일 오전 1:19
회사가 직원들에게 요구하는 것 중 하나가 ‘애사심’이다. 애사심은 분명히 숭고한 가치이지만, 그렇다고 강제로 요구한다고 생기는 것은 아니다. 직원들이 먼저 회사에 자부심을 갖도록 환경을 조성해야 자연스럽게 애사심도 고취될 수 있다.
... 더 보기팀에서 중간 직급을 맡게 된다는 건 무엇을 의미할까요? 아래로는 후배를 챙겨야 하고, 위로는 상사를 모셔야 하는 ‘이중고’에 시달리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후배를 챙기는 것보다 더 중요하고 더 난이도가 높은 게 상사와의 케미를 끌어올리는 건데요. 그런데 이게 말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 더 보기이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