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스트라PE, KFC코리아 매각 추진…기업가치 4000억대 희망
조선비즈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오케스트라프라이빗에쿼티가 KFC코리아를 매각한다. 경영권을 인수한 지 2년 만이다. 희망 매각가는 약 3000억~4000억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앞서 오케스트라PE는 지난 2023년 약 1000억원을 들여 KFC코리아 지분 100%를 KG그룹으로부터 인수했다. KFC·피자헛·타코벨 등을 보유한 글로벌 외식 기업 얌브랜즈도 출자자로 참여했다.
https://biz.chosun.com/stock/stock_general/2025/04/01/ILJIFNWZXNHBHPEARYRNU4FFXI/?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4월 1일 오전 8:26
리더의 역할은 방향을 제시하고 조직을 이끄는 것이다.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지나치게 시간을 끌거나 아예 결정을 피하는 리더가 있다. 이런 리더가 있는 조직은 점차 무기력해지고 성장의 기회를 놓치게 된다. 여러 가지 단점이 있지만, 가장 큰 단점은 직원들을 게으르게 만든다.
... 더 보기퇴근길 지하철에서 중년 사내와 20대 후반의 한 젊은이가 필자의 앞에 나란히 앉아 있었다. “자리가 사람을 만드는 법이지.” 중년 사내가 젊은이에게 건네는 말 한마디가 내 귀에 들려왔다. 그 순간 나는 묘한 추억에 빠져들었다.
... 더 보기“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