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만두 마케터 - 김숙진 CJ제일제당 최연소 임원(81년생) 인터뷰: "더 건강한 음식, 다양한 외식의 가공 식품화, 친환경 식품의 가속화를 앞으로 식품업계를 지배할 열쇳말로 꼽았다. 한식이 외국인의 일상에 들어가면 성장세가 더 빨라질 겁니다. 비비고 브랜드 제품의 6년 뒤 연 매출은 5조원 예상합니다.” -'비비고 왕교자' 로 2013년 12월 출시된 뒤 7년 만인 올해 매출 1조원 돌파. 단일 식품 제품으로 연 매출 1조원 벽을 깨는 건, 신라면과 초코파이보다도 최초 -비비고 만두 11월 말 현재 국내시장 점유율은 45%로 1위. '19년 부터 국외 매출(5520억원)이 국내 매출(3160억원)을 넘어서기 시작. 수출용 상품 포장에는 중국식 만두 dumpling 이 아니라 ‘mandu’라고 표기 -국외 시장은 2014년 가수 싸이를 모델로 한 광고가 변곡점. 미국에서 ‘싸이고 비비고’라는 광고 카피로 매출 급상승. 국내선 2017년 ‘왕맥(왕교자+맥주) 캠페인 으로 월평균 매출 70억원 달성 -'만두 다음’이 필요했던 2018년 에어프라이기 시장이 커지면서 또하나의 성장 모멘텀 시작. 2주 넘게 냉동 핫도그 일간 매출이 늘어서 사내 ‘트렌드 리서치팀’에 6개월 뒤 에어프라이어 예상 보급률을 문의하니 ‘50%가 넘을 것’이라 예측 -핫도그 포장 앞면에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을 붙이고, 에어프라이어에 적합한 제품군 출시에 주력. 이후 6개월 만에 출시한 ‘고메 돈카츠’ 시리즈가 2019년 6월 한 달 동안 30만봉 판매, 매출 20억원 기록

냉동만두 하나로 한해 1조원 눈앞..."외국인 입맛 사로잡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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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2월 22일 오전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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