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쓸 이유보다 안쓸 이유가 없게 만들라 쿠팡이 OTT 시장에 진출한다. 하지만 이를 쿠팡이 '다 먹는다.' 라고 표현하면 안된다. 애초에 쿠팡은 OTT 콘텐츠 시장에 큰 관심이 없다. 평행이론으로 말하자면 쿠팡은 항상 아마존의 전략을 벤치마킹해왔다. 올해 7월 싱가포르 OTT 업체 훅을 인수하며 OTT 사업을 준비해왔다. 쿠팡은 로켓와우 멤버쉽 가입자수를 더욱더 늘리고 싶을 것이다. 그리고 쿠팡 멤버쉽의 경우 여타 구독 플랫폼의 멤버쉽과 다르게 눈에 보일만한 큰 혜택이 있는게 아니니 이를 강화하고 싶었을 것이다. 로켓와우 멤버쉽이 있는 사람은 쿠팡 플레이가 무료이고, 쿠팡플레이에서 프리미어리그, 메이저리그 스포츠 중계권도 볼 수 있게 된다. 쿠팡은 쿠팡이츠때도 그랬지만 쿠팡 플레이를 만들면서 소비자들이 쿠팡 플레이를 써야하는 이유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안쓸 이유가 없게 만들고 있다.

쿠팡은 OTT 쿠팡플레이에 진심일까? - 이바닥늬우스

이바닥늬우스

쿠팡은 OTT 쿠팡플레이에 진심일까? - 이바닥늬우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28일 오전 12:4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디자인의 역할은 프로세스에서 낭비를 줄이고 생산성을 개선하는 것⟫

    ... 더 보기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www.designdb.com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선택 사항으로서의 고통》

    P

    ... 더 보기

    포트폴리오 쇼케이스 리뷰

    

    ... 더 보기

    무너지고 있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직군의 경계에 대한 고찰

    AI 기술이 우리 일상과 산업 전반에 스며들면서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역시 큰 변화의 물결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코딩을 돕는 AI 에이전트의 등장은 개발 생산성에 대한 큰 변화를 만들고 있다. 나 역시 이러한 변화를 체감하며, 나에게 익숙한 소프트웨어 개발의 대표적인 두 축인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영역에서 AI 기술이 미치는 영향과 그로 인해 변화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역할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해 본다.

    ... 더 보기

     • 

    저장 32 • 조회 4,083


    《피상적 아름다움의 허상에 대하여》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