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에는 목적이 있다. 쓰는 이유가 있고, 써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 일상에서 쓰는 이런저런 글. 목적을 이루고 목표가 이끄는 글은 어떻게 써야 하는가. 아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글쓰기 이야기다." 사과 글은 타이밍이 중요하다. 거절하는 글은 관계 악화를 막는 게 목적이다. 위기 대처하는 글은 사실 파악이 중요하다... '글쓰기 마스터' 강원국 선생이 알려주는 '10가지 특별한 글쓰기'. 사람도 브랜드도 때에 맞는 적절한 말을 하는지에 따라 흥망이 결정된다. 그래서 이 글이 소중하다. 두고두고 읽으면서 참고해야 할 '지혜'다.

[ESC] 10가지 특별한 글쓰기는 이렇게!

n.news.naver.com

[ESC] 10가지 특별한 글쓰기는 이렇게!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11월 7일 오전 3:0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항해 플러스 AI 7주차 후기 — Python Logging과 Wandb

    항해 플러스 AI 7주차는 본격적으로 HuggingFace를 활용한 LLM Pre-training과 Fine-tuning을 제대로 경험하고, Python Logging과 Wandb라는 두 가지 강력한 도구까지 배우면서 그야말로 AI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었던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 더 보기

    조회 58


    항해플러스 AI 후기(7주차) - AI 실무 적용법, RAG 개선하기

    ... 더 보기

    조회 33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초동 100만 장, 그런데 팬은 어디 있죠? - 엔터 테크와 데이터로

    1

    ... 더 보기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기대와 달리 조용한 이유

    ... 더 보기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왜 조용할까? 고덕점에서 드러난 대형마트의 리뉴얼 딜레마

    contents.premium.naver.com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왜 조용할까? 고덕점에서 드러난 대형마트의 리뉴얼 딜레마

    조회 158


    광고AE는 뭐하는 사람인가요?

    광고를 한다고 하면 다들 크리에이터, 카피라이터, 또는 감독이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게 우리가 미디어에서 접하는 광고계 유명인들은 디렉터나 카피가 많기 때문이다. 나만해도 유명한 광고AE가 있나? 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그만큼 광고AE의 역할이나 직무는 뚜렷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