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팀에서 CRM마케팅을 통해 배운 10가지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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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리얼트립에서 CRM 마케팅 업무를 하시는 김이서님의 글입니다. CRM을 잘 하려면, 1) CRM 마케팅 채널을 잘 이해해야 하고, 2) 법적 준수와 고객 편의 사이의 간격을 잘 확인하고 빈 곳을 잘 노려야 하고, 3) 크리에이티브함을 추구하되 4)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맥락에 맞는 CRM이 필요하며, 5) 프로덕트와 밀접하게 결합되어서 수행되어야 하고, 6) 부정적인 액션, 반응, 피드백을 외면하지 않아야 합니다. 7) CRM은 한 순간의 실수가 치명적이고, 8) CRM 역시도 브랜딩의 일환이고, 9) CRM 채널은 고객과 소통하는 주요한 채널이기에 10)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을 빠른 주기로 돌리되, 각각의 액션의 수행에는 또 신중하고 꼼꼼해야 합니다. 이런 얘기를 저자가 하나씩 예를 잘 들어서 해주고 있어요. :)
2021년 1월 13일 오전 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