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복잡한 일들이 사실은 단순한 몇 가지 원리로 요약된다는 류의 이야기는 언제나 매혹적입니다. 뉴욕대 스턴스쿨의 스콧 갤러웨이(Scott Galloway) 교수는 10조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가지는 회사들은 둘 중에 하나를 한다고 합니다. 1) 시간을 확장하거나 2) 시간을 향상시키거나. 이 이야기는 '시간은 돈이다'라는 금언을 생각하면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릅니다. 시간이 확장되면 더 많은 돈을 얻는다는 것을, 시간을 아껴주면 더 적은 돈이 들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간을 향상시킨다는 것은 같은 시간에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포드와 보잉은 사람들을 더 빨리 이동하게 해주었습니다. 프라다와 P&G는 인생을 조금 더 즐겁게 만들어주고, 마이크로 소프트는 효율성을 제고하여 우리 인생의 몇 년 정도를 늘려주었습니다. 루이비통은 우리의 선택의 폭을 끊임없이 넓혀주고 있습니다. 애플은 스마트폰 하나로 더 빠르게 일을 처리하게 해주고 더 나은 시간을 보내게 해주었습니다. 제가 지금 하고 있는 일도 이렇게 시간의 연장과 향상의 관점에서 바라보니 조금 다르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NYU professor Scott Galloway says that building a billion-dollar (or trillion-dollar) company boils down to the invention of a 'time machine'

Business Insider

NYU professor Scott Galloway says that building a billion-dollar (or trillion-dollar) company boils down to the invention of a 'time machine'

2019년 11월 17일 오전 12:30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