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bee's 는 미국에서 흔하게 볼수 있는 싸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 인데요. 2000년대 초반 미 전역에 매장이 2천여개 가까이 있던 시절도 있었으나 그때를 정점으로 사업적으로는 꾸준히 하락세를 기록하던 브랜드 였습니다. 실적 하락의 주된 요인은 업계에서 old fashion 이미지가 워낙 강해 young generation에게 외면을 받았기 때문인데요 이를 회복하기 위해 각종 시도들을 했었지만 상황만 악화되던 Applebee's 가 다시 턴어라운드를 해내고, 작년에는 25년만에 최고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던 해답은 결국 그들의 '고객' 이 누구였는지 그 본질을 깨닫는 작업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여기 그 story를 소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