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etitive Strategy: Techniques for Analyzing Industries and Competitors
Amazon
다시 한번 경영원서 - 경쟁 우위 마이클포터의 경쟁 우위를 읽으며 여러가지 생각을 해봅니다. 정답 보다 질문이 우선이고, 질문을 답할때는 정답 보단 프레임워크가 “정답”이라는 뜻을 내포하는 듯한 서적. 경쟁은 무엇이고, 경쟁에서의 우위는 더욱 더 무엇인가? (다소 책 광고 같음) 1. 경쟁 우위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략이 필요함. 2. 전략이란 목표를 설정하고 어떻게 목표를 달성할지에 대한 계획임 3. 목표 설정에도 경쟁 우위가 필요함. 계획은 더더욱 필요함. 중요하게 다루는 프레임워크는, a) price b) differentiatio c) focus. 특정 소비자군 대상으로 차별화가 되었거나, 가격이 낮아야한다는 프레임워크 —— 가격과 차별화가 경쟁 우위의 필수 요소 인것임을 이해는 하지만, 현 시대의 필수인 프레임워크인 것인가에 대한 다양한 고민이듭니다. 최근 Clubhouse의 대유행이 “차별화”로 설명이 되는지? Elon Musk의 인플루엔서 status가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경쟁적 우위”에 영향을 주는 것은 어떻게 설명할지?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가격과 차별화 그리고 focus. 이것이 필수 프레임워크인가요?
2021년 2월 2일 오후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