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이야기] 자사몰 고객 데이터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자사몰 데이터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 미국 기준 iOS 앱 추적 허용 불허 95%! - 개인정보에 대한 유저 각자의 주인의식은 더 커질 것 - 어떻게보면 페이스북의 잦은 개인정보 불법 사용이 이러한 마케팅 변화의 시작 앞으로 고객 스스로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의식과 주인의식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변화는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광고 비용은 점점 커질 것이고, 우리가 원하는 타겟팅 광고 역시 진입이 어려워 질 것이다. 그럴수록 자사몰 고객 데이터에 집중해 이를 활용해 리텐션이나 자사몰 비엠모델을 더 확고히 구축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단순 개인정보 추적 금지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기보단 마케터로서 가져야할 데이터의 중요도와 달라질 매체의 흐름과 그 변화까지 깨닫게 하는 기사!
2021년 5월 24일 오전 1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