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에는 없지만 왓챠에는 있다...왓챠의 성장 비결
Naver
[넷플릭스에는 없지만 왓챠에는 있다] 한국리서치의 '코로나 19시대, 소비자 생활과 소비활동에 대한 영향과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충격으로 77%의 소비자들은 일상에 큰 변화가 발생했다고 한다. 그중 가장 큰 변화는 68%의 소비자가 뽑은 집에서 보내는 시간의 증가였다. 이로 인해 식음료, 생활용품, 온라인 배달 및 오락, 중소형 가전 분야에서 소비가 크게 증가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지난 2월 발표한 2020년도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서비스(OTT) 이용률은 그 전해인 2019년과 비교해 14.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이를 증명하듯 국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서비스 왓챠가 올해 초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을 돌파했다. 2016년 1월 서비스를 시작하고 4년 만에 거둔 성과인데 불과 1년 전 누적 다운로드 수가 500만이었는데 그새 2배로 늘었다. 2018년 구글 플레이 올해의 베스트 앱을 수상한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의 경우 2014년 4월 앱 론칭 후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을 달성하는데 6년이 소요되었다. 이를 통해 왓챠가 얼마나 빠르게 성장했는지 가늠할 수 있다. 앞으로 OTT 시장 내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현재의 성장세를 앞으로 유지할 수 있을지가 초미의 관심사이다.
2021년 6월 2일 오전 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