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뷰티업계💄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는 '샘플경제'> 💡'샘플경제(小样经济)'란 기존에는 증정용의 의미가 강했던 소량으로 포장된 '샘플'을 유료 판매해 효과를 노리는 마케팅 전략이다. 당초에는 제품 홍보 및 고객 유치의 목적으로 활용됐지만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샘플 제품의 판매를 통해 상호 이윤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시장조사와 소비자 반응을 파악할 수 있는 효과적인 장치로 활용돼 다양한 브랜드에서 이를 근거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체험과 합리적인 구매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많아질수록 샘플경제 개념은 더욱 자리를 잡아갈 것으로 보인다. - 중국에서는 샘플이 별도로 온·오프라인 유통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샘플 자체만으로 독자적인 시장이 형성되는 단계로 접어듬. - 미리 제품을 체험하고 비교한 후 구매할 수 있음 향수, 화장품 등 구매 후 맞지 않으면 자주 사용하지 않아 낭비가 발생하고 취향에 따라 선호도가 갈리기 때문에 샘플이 이에 대한 해결책이 될 수 있음. - 구매력은 높지 않으나 좋은 제품에 대한 수요가 있는 소비자에게 적합. 주요 소비층인 Z세대는 성장기 때부터 글로벌 브랜드를 접할 기회가 많아 고품격 브랜드를 향한 소비 욕구가 강함 + 본인이 처한 경제상황에 대한 현실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절약하는 소비습관, - 샘플경제는 구독 경제로 이어질 수 있음 단기간 내에 더 많은 상품 경험을 통해 개성화된 소비 습관을 기를 수 있기 때문.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2021년 6월 4일 오후 4:4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