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뷰티업계💄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는 '샘플경제'> 💡'샘플경제(小样经济)'란 기존에는 증정용의 의미가 강했던 소량으로 포장된 '샘플'을 유료 판매해 효과를 노리는 마케팅 전략이다. 당초에는 제품 홍보 및 고객 유치의 목적으로 활용됐지만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샘플 제품의 판매를 통해 상호 이윤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시장조사와 소비자 반응을 파악할 수 있는 효과적인 장치로 활용돼 다양한 브랜드에서 이를 근거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체험과 합리적인 구매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많아질수록 샘플경제 개념은 더욱 자리를 잡아갈 것으로 보인다. - 중국에서는 샘플이 별도로 온·오프라인 유통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샘플 자체만으로 독자적인 시장이 형성되는 단계로 접어듬. - 미리 제품을 체험하고 비교한 후 구매할 수 있음 향수, 화장품 등 구매 후 맞지 않으면 자주 사용하지 않아 낭비가 발생하고 취향에 따라 선호도가 갈리기 때문에 샘플이 이에 대한 해결책이 될 수 있음. - 구매력은 높지 않으나 좋은 제품에 대한 수요가 있는 소비자에게 적합. 주요 소비층인 Z세대는 성장기 때부터 글로벌 브랜드를 접할 기회가 많아 고품격 브랜드를 향한 소비 욕구가 강함 + 본인이 처한 경제상황에 대한 현실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절약하는 소비습관, - 샘플경제는 구독 경제로 이어질 수 있음 단기간 내에 더 많은 상품 경험을 통해 개성화된 소비 습관을 기를 수 있기 때문.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4일 오후 4:4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이직의 조건

    

    ... 더 보기

    🍨'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5년전부터 트렌드나 사업전략 강연이나 멘토링, 컨설팅했을 때마다 점차 변화하고 있는 중장년과 시니어의 속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언급하면서 새로운 사업기회로 이야기해왔다. 일부는 감사하게도 그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주시고 사업아이템을 만들거나 피봇팅해서 현재 잘나가는 스타트업들도 몇몇 있다.

    ... 더 보기

    '액티브 시니어' 공략 잘한 스타트업, 4년새 매출 두배 커졌다 - 매일경제

    매일경제

    '액티브 시니어' 공략 잘한 스타트업, 4년새 매출 두배 커졌다 - 매일경제

    조회 853


    최근 어떤 기업의 창업자가 고향 주민들과 지인들에게 최대 1억 원씩 총 1,400억 원을 나누어 주었다는 언론 보도가 화제가 되었다. 우리나라에서 흔치 않은 ‘나눔’의 사례로 창업자가 도움받았던 사람들에게 보은하는 ‘감사의 정신’을 실천한 것이다.

    ... 더 보기

    기업가와 장사꾼의 차이 | 한국일보

    한국일보

    기업가와 장사꾼의 차이 | 한국일보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어떤 것은 다르게 살게 한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