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하우스가 촉발한 오디오 소셜미디어 판의 전쟁. 페이스북도 '라이브 오디오 룸' 출시하며 그 전쟁에 가세했습니다. 라이브 오디오룸은 클럽하우스의 기본 기능들을 다 갖추고 있는듯합니다. 방을 만들어 소통하고 손들기를 하여 발언자들과 상호작용을 하는 기능들 말이죠. 거기에 추가로 기존 페이스북 서비스에서 뉴스피드나 알림을 통해 라이브 오디오 룸 컨텐츠 알림을 받을 수도 있고, 컨텐츠를 저장 가능하며 이를 팟캐스트로 전환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또한 많은 요즘의 1인방송 플랫폼처럼 대화중에 청취자가 발언자에게 '별'을 보내는 컨텐츠 생산자 수익구조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뿐 아니라 스포티파이의 그린룸 출시 등 오디오 시장의 외연이 계속 확대되고 있는데요, 과연 영상 독식의 요즘 트렌드를 바꿀 수 있을까요? 📍함께 읽기 좋은 기사 [팩플] 카카오의 소셜오디오 음(mm) 써보니, "음?"→ "음~"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108154

페이스북, '라이브 오디오룸' 출시...클럽하우스 대항마 되나

Naver

페이스북, '라이브 오디오룸' 출시...클럽하우스 대항마 되나

2021년 6월 25일 오후 2:5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