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하우스가 촉발한 오디오 소셜미디어 판의 전쟁. 페이스북도 '라이브 오디오 룸' 출시하며 그 전쟁에 가세했습니다. 라이브 오디오룸은 클럽하우스의 기본 기능들을 다 갖추고 있는듯합니다. 방을 만들어 소통하고 손들기를 하여 발언자들과 상호작용을 하는 기능들 말이죠. 거기에 추가로 기존 페이스북 서비스에서 뉴스피드나 알림을 통해 라이브 오디오 룸 컨텐츠 알림을 받을 수도 있고, 컨텐츠를 저장 가능하며 이를 팟캐스트로 전환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또한 많은 요즘의 1인방송 플랫폼처럼 대화중에 청취자가 발언자에게 '별'을 보내는 컨텐츠 생산자 수익구조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뿐 아니라 스포티파이의 그린룸 출시 등 오디오 시장의 외연이 계속 확대되고 있는데요, 과연 영상 독식의 요즘 트렌드를 바꿀 수 있을까요? 📍함께 읽기 좋은 기사 [팩플] 카카오의 소셜오디오 음(mm) 써보니, "음?"→ "음~"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108154

페이스북, '라이브 오디오룸' 출시...클럽하우스 대항마 되나

n.news.naver.com

페이스북, '라이브 오디오룸' 출시...클럽하우스 대항마 되나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5일 오후 2:5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1 • 조회 1,137


    '망한 디자인'이었나 싶었는데..알고 보니 고도의 마케팅!

    ... 더 보기

    < 완벽한 계획은 없다, 그런데 왜 계획을 세울까? >

    1. 작전계획이란게 왜 필요한 걸까?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5 • 조회 998


    < '네이버 다녀요'라는 말에 아무도 무슨 일을 하는지는 묻지 않았다 >

    1

    ... 더 보기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사례뉴스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 

    저장 6 • 조회 6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