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는 중국의, 중국을 위한 브랜드" CEO 말 뒤집기 왜?
Naver
"Nike is a brand that is of China and for China" 01 지난 3월 아디다스를 비롯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중국 신장의 강제노동 보도에 대해 우려를 표함 ++ 나이키 또한 "이 지역에서 제품을 공급받지 않는다"라고 밝힘 02 중국국적의 나이키 광고모델과 중국소비자들 사이에서 보이 콧이 일어남 EX> 중국 나이키 신발 화형식 03 나이키 CEO의 중국 옹호발언 (위의 제목과 같습니다) 04 지난 25일 하루만에 주가 급등하며 실적 기대감 만듦 ++ 중국 스포츠 웨어 시장에서 나이키는 점유율 1위기업 --> 불매운동시작--> 실제로 나이키가 해당 지역에서 생산한 면화를 사용하지 않겠단 발표뒤 주가 하락 --> CEO부랴부랴 지지선언 --> 주주들 "다행" 소비자들 "별로" ++ 주식은 수장의 사업 방향성이 담긴 한마디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중국의 강제노동 문제는 감시가 필요하며 소비자들의 보다 면밀한 반응이 시장을 바꾸게 될 것 같네요! ++ 한국의 나이키 관련 납품업체인 백산의 주식 또한 주목 받고 있음
2021년 6월 29일 오전 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