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넷플릭스에서 예능 콘텐츠도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드라마나 영화에 비해 규모가 작고 양도 아직 적어서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요. 예능 콘텐츠의 가장 큰 걸림돌은 해외 시장에서 언어적인 제약과 각 나라의 문화적인 차이인데요. 전 세계 시장을 상대로 제작을 하는 넷플릭스 입장에서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드라마나 영화를 더 많이 만들고 있는 것이죠. 앞으로 예능 콘텐츠도 더 늘어날거라 생각하는데요. 저는 넷플릭스보다 카카오나 네이버가 예능 콘텐츠 시장에 더 영향을 주게 될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TV 예능은 참여하는 전문가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 분야 전문가들의 공동 창작물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유튜브 1인 콘텐츠는 공동 창작물이 아니라 개인의 창작물에 가깝다고 하겠습니다. 여기서 큰 차이점이 발생하는 것이죠. TV 예능은 많은 전문가들의 능력을 조율하는 과정이 가장 중요하고 이 일을 하는 PD들에게 많은 권한이 부여되고 있습니다. 1인 콘텐츠는 가장 중요한 것이 개인의 창의력을 어떻게 표현하느냐 하는 것이겠죠."

[작가인터뷰] 예능PD에게 예능을 묻다, 콘텐츠를 묻다!

좋은습관연구소

[작가인터뷰] 예능PD에게 예능을 묻다, 콘텐츠를 묻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9일 오전 2:2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항해플러스 AI 후기(7주차) - AI 실무 적용법, RAG 개선하기

    ... 더 보기

    조회 35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기대와 달리 조용한 이유

    ... 더 보기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왜 조용할까? 고덕점에서 드러난 대형마트의 리뉴얼 딜레마

    contents.premium.naver.com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왜 조용할까? 고덕점에서 드러난 대형마트의 리뉴얼 딜레마

    조회 176


    🔦'네이버다움', 이렇게 찾았다고 합니다

    ... 더 보기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fficial.naver.com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 초동 100만 장, 그런데 팬은 어디 있죠? - 엔터 테크와 데이터로

    1

    ... 더 보기

    광고AE는 뭐하는 사람인가요?

    광고를 한다고 하면 다들 크리에이터, 카피라이터, 또는 감독이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게 우리가 미디어에서 접하는 광고계 유명인들은 디렉터나 카피가 많기 때문이다. 나만해도 유명한 광고AE가 있나? 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그만큼 광고AE의 역할이나 직무는 뚜렷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