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 초기 스타트업이 브랜딩을 할 때 겪는 두 가지 어려움 🔍 Typed Inside 1. 프로덕트의 아이디어에 쉼 없이 일어나는 크고 작은 피봇 - 처음의 아이디어가 100% 동일하게 구현되어 출시되는 프로덕트는 흔치 않음 - 아이디어가 미세하게 변화한 것 같더라도 이러한 변화가 쌓이고 쌓여 프로덕트의 방향성에 큰 전환을 이루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초기 스타트업으로서의 브랜딩에 대한 어려움을 체감 - 브랜딩의 가변성을 염두하여 세세한 규정을 설정하는 것보다 어떤 것이 뼈대인가를 명확하게 구분하여 그 정체성을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 - 규칙성보다는 고객에게 브랜드가 강하게 인식시킬 만한 포인트를 집어내는 것을 우선순위에 둘 것 2. BX와 UX의 충돌 - 'UX는 BX와의 포함 관계인가'에 관계 없이 프로덕트 중심의 서비스는 UX가 BX의 코어에 존재 - BX를 중심으로 UX 디자인 시스템을 설계한 결과, 실제 적용이 어려운 부분이 많았고 BX와 UX가 분리되는 부분이 발생 - '사용자에게 어떤 경험을 제공해 주는가'는 '사용자가 브랜드를 어떻게 경험하는가'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UX를 중심으로 한 BX로 시작

초기 스타트업에서 브랜딩하기 (1)

Typed 블로그

초기 스타트업에서 브랜딩하기 (1)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30일 오전 12:0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뒤돌아보고 그때서야 아는 것》

    ... 더 보기

    < 당신이 경험한 것이 곧 당신이라는 착각 >

    1. 미아가 된 영혼이란 한 인간의 생각과 감정과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이 모두 감쪽같이 일치하는 곳에 빠져든 의식이다.

    ... 더 보기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 이제는 너무도 익숙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표현한 ‘영구적 위기(Permacrisis)’라는 단어가 있다. 2022년 영국 콜린스 사전에 등재된 단어다.

    ... 더 보기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magazine.hankyung.com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