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로 한국 뿐 아니 | 커리어리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로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가 패닉에 빠지기 시작한 가운데, 이성적으로 접근하고 분석한 해외기사가 눈에 띄어 소개한다. 제목부터 "당신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릴 확률은 높다" -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는 사스나 메르스와 달리 잠복기가 길고 진행이 느리기에, 바이러스 스스로의 진화론적 관점에서 보면 훨씬 더 넓게 퍼지고, 오래 살아남고 변종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바이러스 생존과 증식에 최적화 된 상태라는 것. 기사에 인용되는 학자들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세계 확산 방지는 불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물리적 격리, 국경 폐쇄같은 20세기적 대응보다, 국가간 발빠른 협업을 통한 신약 및 백신개발이 중요하다는 관점.

You're Likely to Get the Coronavirus

The Atlantic

2020년 2월 24일 오후 8:18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코로나 사태가 광고업계에 미칠 영향에 관한 Adweek지 기사. 전세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될 조짐과 함께 경제위기도 시작된 가운데, 광고업계는 어떤 타격을 받게 될지 부문별로 분석했다. 소비자들이 외출을 하지 않기 시작하면서, 넷플릭스와 같은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및 모든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은 서버가 트래픽을 버틸 수 있는 한 반사이익을 누릴 것이며, TV시청율 역시 증가할 것이다. 이에 따른 광고물량 증가는 당연한 결과. 오프라인 대비 온라인 전자상거래 소비는 늘어날 것이며, 그에 부합하는 디지털마케팅도 더욱 더 필요해 질 것이다. 직격타를 입을 것으로 보이는 부분은 이벤트 등 체험마케팅과 프로덕션 부문. 사회적 거리두기가 몇 달 이상 장기화 될 경우, 광고는 필요한데 양질의 프로덕션이 불가능한 "웃픈" 상황이 올 가능성도 없지 않아 보인다.

How the Coronavirus Is Disrupting the Advertising Industry

Adweek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