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 왜 제품 중심적으로 사고 해야하는가? 📝 Type & Highlight [Highlighted🖍] ✅사용자 경험의 핵심은 일련의 기능들이 아니다. * 사용자 경험의 핵심은 사용자가 제품을 통해서 하고자 하는 일이다. 기능은 제품 없이 동작할 수 없다. * 예) 우버(Uber)의 핵심 사용자 경험은 언제든 택시를 쉽게 잡도록 하는 것. 카운트다운 기능(택시의 예상 도착 시간을 안내해주는 기능)은 이런 사용자 경험을 확장시키기에 적합한 기능이지만 필수적인 기능은 아니다. 반면 카운트다운 기능은 우버의 핵심 사용자 경험이 없다면 존재할 수 없다. 항상 핵심은 기능이 아닌 고객 경험이여야 한다. ✅제품이 해야할 일을 찾아라 * 하나의 제품은 하나의 핵심 고객 경험을 가지고 있다. * 핵심적인 고객 경험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욕구를 충족시켜주거나 문제를 해결해준다. * 예) 밀크쉐이크의 판매를 개선하기 위해 더 달거나 더 다양한 맛을 시도해볼 수 있었지만, 고객들을 관찰한 후 얻은 결과는 사람들은 아침 운전을 덜 지루하게 만들기 위해 밀크쉐이크를 구입한다는 것이었다. 밀크쉐이크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음료에 비해 걸쭉해서 배부른 상태를 오래 지속시켜준다는 것이었다. ✅제품 중심으로 생각하고, 그에 맞는 사람들을 위한 적정한 기능을 만들어라 * 제품이 해결하고자하는 문제를 정의함으로써, "왜 우리는 이 제품을 만들고 있지?"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다. 목표 고객 정의 (누가 이런 문제를 가지고 있지?), 해결 방법 정의(우리는 이걸 어떻게 하고 있지?)와 같은 질문은 기능을 만들 때 좋은 가이드가 되어준다. * 문제-솔루션 적합성 : 제품은 발견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류션을 제공해야 의미가 있다. 개별 기능들은 고객 경험을 확장시키고 지원하지만 고격 경험을 대체할 수는 없다.
 * 제품 정의 : 제품중심으로 사고할 때,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아래의 문제들에 답할 수 있어야한다. * 우리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무엇인가? (사용자 문제) * 우리는 누구를 위해서 이것을 하는가? (목표 고객) * 우리는 이것을 왜 하는가? (비전) * 우리는 이것을 어떻게 하는가? (전략) * 우리는 무엇을 달성하고자 하는가? (목표) *이 모든 것에 대한 고민을 마치고서, '기능' 을 떠올려야 한다.
 [Typed⌨️] 제품 중심 사고는 디자이너들이 적절한 사람들을 위한 적절한 기능을 만들게 하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진짜 문제를 가지고 씨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품 중심 사고는 언제나 모든 UX 디자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뤄져야 할 것입니다 :)

왜 제품 중심적으로 사고 해야하는가?

Brunch Story

왜 제품 중심적으로 사고 해야하는가?

2021년 10월 4일 오전 6:1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