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투자법'은 무엇이 다를까? <마케터의 투자법> -일반적인 투자법과 책 속에 나오는 '마케터의 투자법'의 가장 다른 점을 꼽는다면 '투자의 근원'이다. 전자는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까?'에서부터 시작하지만, 후자는 '개인적인 관심과 관찰'을 기반으로 한다. 자신이 현재 관심 있고 좋아하는 취미와 물건에서부터 시작해서 브랜드, 비즈니스 모델, 경쟁사, 시장 가치, 고객 니즈 등을 공부하며 투자하는 방식이다. -이는 "평소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 사례를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 마케터의 특성"(101p) 을 한껏 살린 투자법이라 할 수 있다. -"소비자를 관찰하라. 그리고 그 관찰을 기반으로 투자하라. 소비자를 관찰하는 일을 업으로 삼는 마케터의 투자경쟁력은 결국 관찰인 셈이다." (129p) -"개인 투자자에게 부족한 건 자본이지 투자 기회가 아니다. 매일 시장에는 새로운 기업이 상장되고, 새로운 투자 기회가 등장한다. 긴 호흡을 갖고 생각할 여유, 놓친 기회들을 내려놓을 수 있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67p) 인사이트가 넘쳤던 <마케터의 투자법> 두고두고 공부하며 볼 노하우가 가득 담긴 책

일상을 관찰하고, 공부하고, 투자하라

Work As Long As Possible

일상을 관찰하고, 공부하고, 투자하라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11일 오후 12:4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뒤돌아보고 그때서야 아는 것》

    ... 더 보기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 이제는 너무도 익숙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표현한 ‘영구적 위기(Permacrisis)’라는 단어가 있다. 2022년 영국 콜린스 사전에 등재된 단어다.

    ... 더 보기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magazine.hankyung.com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 당신이 경험한 것이 곧 당신이라는 착각 >

    1. 미아가 된 영혼이란 한 인간의 생각과 감정과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이 모두 감쪽같이 일치하는 곳에 빠져든 의식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