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투자법'은 무엇이 다를까?
<마케터의 투자법>
-일반적인 투자법과 책 속에 나오는 '마케터의 투자법'의 가장 다른 점을 꼽는다면 '투자의 근원'이다. 전자는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까?'에서부터 시작하지만, 후자는 '개인적인 관심과 관찰'을 기반으로 한다. 자신이 현재 관심 있고 좋아하는 취미와 물건에서부터 시작해서 브랜드, 비즈니스 모델, 경쟁사, 시장 가치, 고객 니즈 등을 공부하며 투자하는 방식이다.
-이는 "평소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 사례를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 마케터의 특성"(101p) 을 한껏 살린 투자법이라 할 수 있다.
-"소비자를 관찰하라. 그리고 그 관찰을 기반으로 투자하라. 소비자를 관찰하는 일을 업으로 삼는 마케터의 투자경쟁력은 결국 관찰인 셈이다." (129p)
-"개인 투자자에게 부족한 건 자본이지 투자 기회가 아니다. 매일 시장에는 새로운 기업이 상장되고, 새로운 투자 기회가 등장한다. 긴 호흡을 갖고 생각할 여유, 놓친 기회들을 내려놓을 수 있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67p)
인사이트가 넘쳤던 <마케터의 투자법> 두고두고 공부하며 볼 노하우가 가득 담긴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