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UX 심리학 법칙 1. 힉스의 법칙: 사용자에게 주어진 선택지의 수가 늘어나면 그 만큼 선택을 위해 걸리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2. 제이콥의 법칙: 사용자는 여러 사이트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다. 우리 사이트도 다른 사이트와 익숙하기를 원한다. -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던 익숙한 프로덕트가 리디자인을 할 때에는 구버전의 디자인으로 돌아가게 해 주거나 어려운 부분에 대해 쉽게 피드백을 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카카오웹툰이 생각나네요) 3. 피크엔드 법칙: 사람들은 경험 전체나 평균보다는 가장 강렬한 경험이나 마지막 경험을 바탕으로 경험을 판단한다. 4. 미적 사용성 효과: 사용자는 예쁜 디자인을 사용성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5. 폰 레스토프 효과: 비슷한 객체들이 여럿 존재할 때 그 중 뚜렷한 차이를 보이는 하나의 객체만 기억할 가능성이 높다. (심미적대비를 통해 사용자의 반응을 유도하는 모바일 CTA 버튼이나 합리적인 가격 정책 강조에 많이 쓰인다.)

[UX Design] 5가지 UX심리학 법칙

Brunch Story

[UX Design] 5가지 UX심리학 법칙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15일 오전 9:0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사례뉴스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 

    저장 5 • 조회 535


    《끝나지 않는 존재의 의미》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903


    [2025 원티드 하이파이브 후기]

    ... 더 보기

    2025 원티드 HIGH FIVE 후기

    Brunch Story

    2025 원티드 HIGH FIVE 후기

    포트폴리오, 리얼하게 시작하는 법

    <포트폴리오, 리얼하게 시작하는 법>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