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마케팅 뉴스 10/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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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0월 26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브랜딩 힘도 결국은 ‘콘텐츠’ 전 세계 시장을 놓고 봤을 때 ‘아디다스’가 ‘나이키’를 앞지른 국가는 몇 없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무려 5~6년간이나 ‘나이키’를 앞섰는데 ‘아디다스’는 2012년 6월 첫 방송 된 ‘쇼미더머니’를 통해 오리지널 라인의 힙합 감성을 전달하기 시작했습니다. 단순한 PPL이 아닌, 브랜드의 감성과 메시지를 음악 문화를 통해 녹여내고자 한 ‘브랜디드 콘텐츠’ 전략입니다. 브랜디드 콘텐츠는 콘텐츠 안에서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 이제는 동영상 마케팅 시대 전 세계적으로 순간을 생생하게 공유하는 동영상 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날 소비자는 상품 설명서보다 상품 소개 영상이나 사용 후기 영상을 보는 것이 익숙합니다. 모든 마케팅이 '동영상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동영상은 매우 중요한 수단이 됐습니다. #3 소비 트렌드 잘 아는 ‘MZ세대’ 사원들, 유통사 핵심 업무 접수 유통업체들이 MZ세대로 구성된 조직을 만들어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사원·대리급 직원들이 주로 모인 팀으로 사업 아이디어를 내는 수준을 넘어 기획 상품을 출시하고 대규모 투자를 주도하며 경영에도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 소비자를 공략하고 조직 문화를 쇄신하기 위한 기업들의 행보로 풀이됩니다. #4 "지구상에서 가장 고객 중심적인 회사…아마존의 성공비결" "아마존은 경영활동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불만이나 요구사항을 혁신의 토대로 여겨왔다"며 "1994년 창업이후부터 적용된 '성장 플라이휠'(Growth Flywheel) 사업모델은 고객 경험에서 출발해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고 전문가는 말했습니다. 또 "고객 만족을 통해 더 많은 방문자와 판매자를 플랫폼으로 끌어들여 경쟁력 있는 가격 체계를 유지할 뿐 아니라, 고객의 비용을 낮추는 선순환 구조가 성장 플라이휠 사업모델의 핵심"이라고 설명했습니다. #5 VR기술로, 메타버스로… 가전제품도 비대면 마케팅 시대 코로나19 시대에 첨단 비대면 기술이 각광을 받으며 가전업체들도 관련 기술을 마케팅에 접목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이달 중순부터 운영하기 시작한 ‘삼성 VR 스토어’는 국내 삼성디지털플라자 매장 가운데 가장 큰 규모 중 하나로 꼽히는 서울 강남구 삼성대치점을 온라인 가상현실 공간에 구현했습니다. #6 유니클로, '마케팅+온라인' 전략 초집중···'불매 기업' 낙인 지울까 오프라인 매장 줄이고 온라인 마케팅 강화 전략···영업익 '흑자 전환' 위안부 할머니 조롱성 광고 이후 불매 기업으로 낙인 찍혀 지난 2년간 국내 시장에서 내리막길을 걸어 온 유니클로가 이미지 변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일부 협업 제품이 흥행에 성공한 데 이어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면서 흑자 전환에 성공, 실적 반등에 신호탄을 쐈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습니다.
2021년 10월 25일 오후 1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