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가 좋아하는 걸 하자. 우리가 잘하는 걸 하자. 1️⃣ 브랜드를 키워가는 많은 사람들이 어떤 선택을 할 때 방향을 잡지 못해 흔들리곤 한다. '이게 좋을까?? 저게 좋을까?? 다른 브랜드들도 이렇게 하던데 우리도 좀 따라가야 하지 않을까??' 2️⃣ 허니제이도 고민했다. 우리가 너무 우리 스타일만 고집하는 게 아닐까?? 고민하면서 만든 안무가 선택을 받아야 할 제시에게 좋은 평을 받지도 못했다. 3️⃣ 내가 잘하고 있는게 맞는지 고민하던 허니제이는 다시 마음을 잡았다. "우리가 좋아하는 걸 하자. 우리가 잘하는 걸 하자!!" 4️⃣ 경쟁사나 유행에 맞춰서 자꾸 스타일을 바꾸는 브랜드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어렵다. 5️⃣ 그렇다고 자신의 스타일만을 무조건 고집해야한다는 것은 아니다. 무엇이 변하지 말아야 하고 무엇이 변해야하는지를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 방향을 명확히 하기 위해 브랜딩을 하는 것이다. 6️⃣ 그리고 그 방향에 대한 힌트는 보통 내안에 혹은 우리 브랜드 안에 있다. 흔들린다면 생각해보자. "우리가 잘하는 것을 하자" 🤔 브랜딩이 뭐 엄청 대단한 것이 아니다. 그저 우리가 가야할 방향을 명확히 잡는 것. 그리고 꾸준히 그 방향으로 걸어가는 것. 물론 그게 쉬운 것은 아니지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4일 오후 11:1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사례뉴스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 

    저장 5 • 조회 521


    《끝나지 않는 존재의 의미》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888


    포트폴리오, 리얼하게 시작하는 법

    <포트폴리오, 리얼하게 시작하는 법>

    ... 더 보기

    [2025 원티드 하이파이브 후기]

    ... 더 보기

    2025 원티드 HIGH FIVE 후기

    Brunch Story

    2025 원티드 HIGH FIVE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