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10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성장성 높은 비건 브랜드, 마케팅의 핵심은… 비거니즘(Veganism) 트렌드가 꾸준히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이 같은 흐름에 대해 전문가는 ‘데이터로 읽는 비거니즘 맥락’ 리포트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건강과 안전, 행복에 대한 근본적인 욕구가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는데 실제로 비거니즘에 대한 소셜 언급량은 2019년 말 이후 급증하고 있습니다. #2 가전 업계, 디지털 전환 바람 가전 업계 디지털 전환(DX) 바람이 거셉니다. 지난해 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 환경으로 급속도로 전환되면서 대대적인 시스템 변화를 몰고 왔고 이제 '위드 코로나'로 접어들면서 각 기업은 온라인 전환을 넘어 새로운 가치 발굴을 위한 정보기술(IT) 역량 확보에 매달리고 있습니다. #3 한국인 82% 온라인 소비 경험…60대 이상 처음 절반 넘어 온라인 쇼핑을 경험한 적이 있다는 소비자가 한국인 10명 중 8명으로 코로나19 유행 전과 비교해 2배 늘어났습니다. 그간 온라인 쇼핑을 꺼리던 60대 이상 고령층에서도 절반을 넘겼는데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소비가 늘어나면서, 소비자가 판매자와 업체를 상대로 느끼는 불만이나 분쟁도 함께 늘었습니다. #4 '아트테크'로 눈 돌리는 2030… 유통업계도 미술품 마케팅 부동산과 주식, 가상화폐 등에 관심이 높은 2030세대가 '미술품'으로 투자 대상을 확대하면서 유통업계도 '아트테크(예술+재테크)'를 마케팅에 접목하고 있습니다. 적은 비용을 투자해 공동 소유하는 방식이 미술품 구매에 대한 접근 장벽을 허물면서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2030세대의 유입을 가속화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5 美 30%, 韓 60%…펫코노미, 온라인이 대세인 이유는 올해 국내 반려동물 시장 중 60%를 전자상거래 채널이 점유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규모가 큰 미국, 영국이 15~30% 수준으로 점쳐지는 것과 비교돼 눈길을 끕니다. 전문가들은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를 원인으로 꼽으며 소비자들이 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면서 온라인에서 생필품을 사들이는 게 자연스러워지며, 반려동물 관련 상품도 온라인에서 함께 구입하는 소비 경향을 보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6 비대면 겨냥…식품업계, 온라인몰 강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식품업계가 자사몰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상품 판매를 위해서는 유통 채널을 반드시 활용해야하는 식품업체 특성상 자체 쇼핑몰 경쟁력을 키워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 소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최신 마케팅 뉴스 11/10일

네이버 블로그 | 코딩바비 강사랑 블로그♡⃜

최신 마케팅 뉴스 11/10일

2021년 11월 10일 오전 9:5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