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가 가상피팅서비스 기업을 인수한 이유👗 월마트는 ASOS, Adidas, TOMMY HILFIGER 등에 가상피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스라엘 스타트업 Zeekit을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Zeekit은 이미지 프로세싱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컴퓨터비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의 이미지를 수천개 세그먼트로 나눈 후 선택한 옷과 매핑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신사진을 찍어 사진을 업로드한 후 신체사이즈를 입력하면 가상으로 다양한 옷들을 매칭하여 입어볼 수 있고, 사진을 업로드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신체사이즈, 피부색과 동일한 가상모델을 선택하여 옷을 입어볼 수도 있습니다. 가상피팅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직접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는 구매경험을 제공하여 반품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자신의 가상피팅 사진을 친구에게 손쉽게 공유할 수 있어 마케팅 효과에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월마트의 Zeekit 인수는 지금까지 지켜온 의류판매 1위를 아마존에게 뺏기면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여집니다. 옷을 직접 입어보지 못하는 온라인에서의 한계를 가상피팅을 통해 일부 해소될 수 있기를, 국내에서도 선글라스와 안경 등 일부 제품 외 옷으로 확대되어 고객들에게 구매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월마트(Walmart)는 왜 가상피팅서비스 기업 Zeekit을 인수했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및 디지털전환 트렌드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트렌드

월마트(Walmart)는 왜 가상피팅서비스 기업 Zeekit을 인수했나?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2일 오전 6: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1 • 조회 1,239


    < '네이버 다녀요'라는 말에 아무도 무슨 일을 하는지는 묻지 않았다 >

    1

    ... 더 보기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망한 디자인'이었나 싶었는데..알고 보니 고도의 마케팅!

    ... 더 보기

    < 완벽한 계획은 없다, 그런데 왜 계획을 세울까? >

    1. 작전계획이란게 왜 필요한 걸까?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5 • 조회 1,033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사례뉴스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 

    저장 6 • 조회 6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