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는 왜 가상피팅서비스 기업 Zeekit을 인수했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_Digital Transformation Trend
월마트가 가상피팅서비스 기업을 인수한 이유👗 월마트는 ASOS, Adidas, TOMMY HILFIGER 등에 가상피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스라엘 스타트업 Zeekit을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Zeekit은 이미지 프로세싱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컴퓨터비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의 이미지를 수천개 세그먼트로 나눈 후 선택한 옷과 매핑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신사진을 찍어 사진을 업로드한 후 신체사이즈를 입력하면 가상으로 다양한 옷들을 매칭하여 입어볼 수 있고, 사진을 업로드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신체사이즈, 피부색과 동일한 가상모델을 선택하여 옷을 입어볼 수도 있습니다. 가상피팅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직접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는 구매경험을 제공하여 반품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자신의 가상피팅 사진을 친구에게 손쉽게 공유할 수 있어 마케팅 효과에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월마트의 Zeekit 인수는 지금까지 지켜온 의류판매 1위를 아마존에게 뺏기면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여집니다. 옷을 직접 입어보지 못하는 온라인에서의 한계를 가상피팅을 통해 일부 해소될 수 있기를, 국내에서도 선글라스와 안경 등 일부 제품 외 옷으로 확대되어 고객들에게 구매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2021년 12월 2일 오전 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