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부 136 오늘은 온오프라인 마케팅 2022년 트렌드에 대한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 콘텐츠 제공 싱긋출판사 대중의 여론에 인위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실검 서비스, 반대로 가장 사적인 영역인 개인 정보 침해의 소지가 있는 쿠키 서비스가 사라지는 것은 이러한 세계적 흐름과 일맥상통한다. 앞으로의 사회는 기업이나 타인에 의해 정보를 왜곡하거나 오용할 수 없는, 정보 중립의 시대를 향해 갈 것이라고 예상된다. 개인의 판단에 의해 능동적으로 정보를 통제하거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환경으로 변화하는 것이다. 개인 정보 보호가 단순히 기업의 의무 차원을 넘어, 기업의 경쟁우위를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 요소로 작용하는 미래가 곧 도래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실검이 사라진 이유 ① 정치 세력 간의 실검 대결 ② 지나친 실검 마케팅 실검 대체 서비스 ① 네이버 '데이터랩' ② 카카오 '다음탑인기검색어' ③ 네이트/줌 '실검 서비스' 젊은 층에게는 커뮤니티나 SNS, 중장년층에게는 유튜브가 실검을 통한 트렌드 파악을 대신하고 있다. 실검에 이어 쿠키도 사라지는 중 ① 구글: 서드 파티 쿠키 지원 중단 예정 ② 애플: 개인 정보 보호를 마케팅 포인트로 활용 쿠키 없는 세상의 마케팅 대안 ① 자사 몰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D2C 전략 ② 관련성 높은 키워드나 주제를 기반으로 한 문맥 타깃팅
2021년 12월 22일 오후 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