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읽으면서 많은 공감이 되었습니다.
전임자가 짜놓은 판을 그대로 따라한다면 굳이 외부에서 시간과 비용을 써가며 채용할 이유가 없죠..
말 그대로 보고 따라할 줄만 알면 되는 것을..
자신만의 관점에서 해당 업무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깨닫고 갑니다 ~
"그건 데이터 데이터 애널리스트가 해야하는거 아닌가?"
직무에 따라서 업무 룰이나 테스크가 세분화되어있는 기업이 과연 많을까? 물론 규모가 큰 기업일 수록 업무 테스크를 세분화하는 곳들이 있다. 하지만 규모가 큰 기업들의 종사자와 작은 기업의 종사자 중 어디에 비중이 높을까?
최근 스타트업에 일을 시작한 신입급 지인이 함께 일하는 마케터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했다. 대기업에서 스타트업으로 이직한 5~6년차 브랜드마케터였고 현재 스타트업에서 1인 마케터로 근무하는 분이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지인은 한 숨을 쉬었다.
- 나 : "왜 그러는데? 뭐 문제가...쫌 있어??"
- 지인 : "어...자기랑 맞는 분야의 마케팅이 아니라 그건 못한다고 말하더라..."
말을 들어보니 이러했다. ① 본인은 대기업에서 대행사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했고, 마케팅 기획만 했다. ② 난 기획자지 마케팅 실무하는 사람이 아니다. ③ 어떻게하는지는 모르겠고 그냥 GA 좀 설치해주세요!(to 프론트개발자) ④ GA에서 데이터보기 복잡합니까. 백오피스에 그래프로 보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매우 쉽게 확인가능한 수치였음...) ⑤ 고객이 ... 더 보기
오늘은 욕심이 많은 사람이 빠지기 쉬운 함정을 정확하게 꼬집는 글이 있어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글에서는 '주니어'를 타겟으로 잡고 있지만, 주니어가 아니더라고 욕심이 많은 사람이면 (저를 포함해서😅) 뼈를 때리는 글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두번째인 '산만함'의 문제가 더 와닿았는데요. 항상 머릿속에 이것도 하고싶고, 저것도 하고싶고 조급한 마음이 많다보니 오히려 뭔가를 시작해서 팍 밀고 나가는 에너지가 부족하단 생각이 제 스스로 든 적이 있거든요.
비슷한 상황이 본인에게도 해당된다는 생각이 든다면 한번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