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corn = SOCAR 누적 가입자 수 700만명의 유니콘 기업 쏘카 ❗️ 쏘카는 왜 유니콘이 될 수 밖에 없었을까요 ❓ 쏘카는 2011년 설립된 법인으로 2020년 영업 이후 10년만에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였는데요, 사실 많은 착오도 많았어요,, 대표적으로는 우리가 아는 2020년 '타다금지법'을 통해 부분 서비스를 종료하게 된 사건도 있었죠🥺 쏘카는 2014년 국내 스타트업에서 가장 큰 180억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어요.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공유경제에 대한 소비가 재조명되며 쏘카 역시 최적의 시기의 흐름을 탔다고 볼 수 있는데요 ⬆️⬆️ 2017년에는 세계적 카쉐어링 플랫폼 기업인 'Car2go(카투고)' 의 회원수를 30만이나 뛰어넘은 300만 회원수를 가진 쏘카가 되었죠 ❗️ 이는 2017년 3,100만명의 운전자 중 10%는 쏘카의 회원이라는 놀라운 수치입니다 ↗️ 쏘카가 이렇게 성장할 수 밖에 없던 이유에 과거 쏘카의 김지만 대표는 이렇게 말했어요 🧓 "쏘카가 가파르게 성장할 수 있던 주요 요인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기업이기 때문이다." 이 말은 다른 의미에서의 차에 대한 효율성을 높혔기 때문이 아닐까요❓ 또한 김 대표는 위 내용에 덧붙여, "일반 자동차는 하루 24시간 중 90%가 그냥 주차장에 서 있고, 도로 위 자동차 중 80%는 운전자 혼자 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이런 비효율이 빚어내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대안으로 카셰어링이 떠오르고 있다." 라고 말하며 필요한 사람들이 필요한 시간과 공간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쏘카가 되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 최근 쏘카가 10주년을 맞아 미디어데이를 통해 달려온 10년의 데이터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갈 10년의 청사진을 공개하였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프로필 인스타 링크에 들어오시면 더 볼 수 있어요 ☺️☺️☺️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29일 오후 1:37

조회 10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LLM 활용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 모음

    ✅️Prompting Guide 101 by Google : https://lnkd.in/d8UwPWeN

    ... 더 보기

     • 

    저장 9 • 조회 578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직장인으로서 10년 정도 일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순간이 바로 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받게 되는 인사발령이다. 팀원이었을 때는 내게 주어진 업무를 내가 가진 능력과 주변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그에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기다리며, 나쁘지 않는 리워드와 내 위치에 안도하며 또 새해를 맞이하고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는 과정에 큰 어려움이 없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367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사례뉴스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 

    저장 6 • 조회 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