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corn = SOCAR 누적 가입자 수 700만명의 유니콘 기업 쏘카 ❗️ 쏘카는 왜 유니콘이 될 수 밖에 없었을까요 ❓ 쏘카는 2011년 설립된 법인으로 2020년 영업 이후 10년만에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였는데요, 사실 많은 착오도 많았어요,, 대표적으로는 우리가 아는 2020년 '타다금지법'을 통해 부분 서비스를 종료하게 된 사건도 있었죠🥺 쏘카는 2014년 국내 스타트업에서 가장 큰 180억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어요.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공유경제에 대한 소비가 재조명되며 쏘카 역시 최적의 시기의 흐름을 탔다고 볼 수 있는데요 ⬆️⬆️ 2017년에는 세계적 카쉐어링 플랫폼 기업인 'Car2go(카투고)' 의 회원수를 30만이나 뛰어넘은 300만 회원수를 가진 쏘카가 되었죠 ❗️ 이는 2017년 3,100만명의 운전자 중 10%는 쏘카의 회원이라는 놀라운 수치입니다 ↗️ 쏘카가 이렇게 성장할 수 밖에 없던 이유에 과거 쏘카의 김지만 대표는 이렇게 말했어요 🧓 "쏘카가 가파르게 성장할 수 있던 주요 요인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기업이기 때문이다." 이 말은 다른 의미에서의 차에 대한 효율성을 높혔기 때문이 아닐까요❓ 또한 김 대표는 위 내용에 덧붙여, "일반 자동차는 하루 24시간 중 90%가 그냥 주차장에 서 있고, 도로 위 자동차 중 80%는 운전자 혼자 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이런 비효율이 빚어내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대안으로 카셰어링이 떠오르고 있다." 라고 말하며 필요한 사람들이 필요한 시간과 공간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쏘카가 되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 최근 쏘카가 10주년을 맞아 미디어데이를 통해 달려온 10년의 데이터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갈 10년의 청사진을 공개하였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프로필 인스타 링크에 들어오시면 더 볼 수 있어요 ☺️☺️☺️
2021년 12월 29일 오후 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