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가 기회다! 글로벌 기업은 코로나 이슈로 국제 경제가 침체할 때 오히려 M&A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고 합니다. 회계 컨설팅 법인 EY한영이 지난 4월 8일 발표한 보고서 '자본 신뢰 지수'는 글로벌 기업인들의 위기 경영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이들의 노하우는 위기 속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아서 투자하는 것입니다. 눈에 띄는 설문조사 결과 중 하나는 응답자의 반 이상이 1년 이내에 M&A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것입니다. EY한영의 관계자는 "2008년~2012년(글로벌 금융위기 시절)의 M&A 시장에서 배운 것처럼 경기가 안 좋을 때 M&A 시장에서 좋은 매수에 성공하면 회복기 시장에서 더 큰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위기 속에서도 미래를 대비하는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의 차이는 위기가 끝난 이후에 나올 것 같습니다.

'코로나침체가 기회' 글로벌 경영자 56% '1년내 M&A 적극 추진'

뉴스1

'코로나침체가 기회' 글로벌 경영자 56% '1년내 M&A 적극 추진'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4월 8일 오후 11:0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왜 사람들은 과거를 계속 반복할까? >

    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4 • 조회 902



    < 초동 100만 장, 그런데 팬은 어디 있죠? - 엔터 테크와 데이터로

    1

    ... 더 보기


    빠르게 한 방향으로 성장하기 위해선 조직 전체에 핵심 가치가 공유돼야 한다. 핵심 가치란 리더가 조직의 성공을 위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라고 정의할 수 있다. 기업이 성장하면서 구성원 수가 급격히 늘어나는데, 이들이 각기 다른 가치를 우선시하며 일한다면 성장이 둔화할 수 있다. 핵심 가치는 그런 사태를 막아주는 ‘필터’ 역할을 한다.

    ... 더 보기

    기업의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의 관건은 '핵심가치 공유'

    한국경제

    기업의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의 관건은 '핵심가치 공유'

    이력서 버전 5.5까지 갈아 끼웠는데 400군데 탈락했어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