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가 진짜로 원하는게 뭐야?" 라는 노래 가사 처럼 ( ... ㅎㅎ ) 자신의 문제를 잘 모르는 고객에게 적절한 인터뷰를 진행하는 방법? 퍼블리 아티클의 핵심을 요약 정리 해본다. [ 유의미한 질문을 하기 위한 4가지 질문 원칙 ] 1. 미래가 아닌 과거, 의지가 아닌 경험 묻기. 2. 솔루션이 아닌 문제를 묻는다. 3. 질문의 답을 얻더라도 여러번 다시 묻는다. ㄴ 구체적 방법으로는 -> '왜' 를 묻고 -> '구체적 설명' 을 덧붙여 요구한다. ㄴ 단, 유도심문은 금지. ㄴ 왜를 물을 때는 부드럽게 돌려서 물을 것. 4. 말하지 않고 듣는다. ㄴ 생각보다 인터뷰어들이 잘 못하는 것. 마케터나 기획자들은 생각보다 더 자주 고객과 내부 고객(동료들)에게 인터뷰를 요청하고 그들이 갖고 있는 보석 같은 인사이트를 꺼내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일이 많다. 소비자 조사방법론도 중요하지만, 제품을 만든 사람을 잘 인터뷰 해야 브랜드 스토리나 제품의 USP등을 그로부터 정교하게 잘 뽑아낼 수 있다.

고객은 자신의 문제를 모른다: 고객의 진짜 목소리를 끌어내는 법

publy.co

고객은 자신의 문제를 모른다: 고객의 진짜 목소리를 끌어내는 법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월 9일 오전 9:0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대형마트 PB 상품이 경쟁사로 간 까닭은?

    ... 더 보기

    대형마트 PB, 경쟁사로 간 까닭은?

    openads.co.kr

    대형마트 PB, 경쟁사로 간 까닭은?

    조회 143


    < 매일 아침 헬스장 가기 싫은 당신에게 >

    1. 두 선택지가 팽팽히 맞서고 어느 한쪽이 단기적으로 더 고통스럽다면 그 길이 장기적으로 이익일 가능성이 높다. 복리의 법칙에 따라 당신은 장기적인 이익을 선택해야 한다.

    ... 더 보기

    🍩맥도널드에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사라진 이유

    ... 더 보기

    맥도널드에서 사라진 크리스피 크림, 주목받던 혁신이 실패한 이유

    조선일보

    맥도널드에서 사라진 크리스피 크림, 주목받던 혁신이 실패한 이유

    조회 135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