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가 BTS를 모델로 쓴 진짜 이유는?
: CES 2022 키노트 연설에서 나온 맥도날드 사례를 다룬 아티클 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맥도날드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기반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기업이지만, 코로나 위기를 로열티 프로그램과 자체 App을 통해 확보한 고객을 기반으로 이겨내는데 성공합니다.
2️⃣ 비교적 후발주자인 맥도날드의 로열티 프로그램이 2100만의 가입자를 빠르게 확보할 수 있었던 건 이전부터 셀럽과의 제휴 메뉴 출시를 통해 App 이용자를 꾸준히 확보해왔기 때문입니다.
3️⃣ 맥도날드는 디지털 기기 사용에 능한 MZ세대의 성향을 활용하기 위해 과감히 30년 만에 셀럽의 이름을 딴 메뉴를 출시하였고, 스냅챗과 유튜브, 인스타그램도 적절히 활용하여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기묘한 관점➕
맥도날드는 기민하게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하여 고객 경험을 증진시켰고요. 더 대단한 점은 초기 트래픽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 액션까지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는 점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도어대시와 우버이츠 등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고 스스로의 영향력들 지켰다는 점. 역시 관록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듯 하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