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가 BTS를 모델로 쓴 진짜 이유는? : CES 2022 키노트 연설에서 나온 맥도날드 사례를 다룬 아티클 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맥도날드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기반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기업이지만, 코로나 위기를 로열티 프로그램과 자체 App을 통해 확보한 고객을 기반으로 이겨내는데 성공합니다. 2️⃣ 비교적 후발주자인 맥도날드의 로열티 프로그램이 2100만의 가입자를 빠르게 확보할 수 있었던 건 이전부터 셀럽과의 제휴 메뉴 출시를 통해 App 이용자를 꾸준히 확보해왔기 때문입니다. 3️⃣ 맥도날드는 디지털 기기 사용에 능한 MZ세대의 성향을 활용하기 위해 과감히 30년 만에 셀럽의 이름을 딴 메뉴를 출시하였고, 스냅챗과 유튜브, 인스타그램도 적절히 활용하여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기묘한 관점➕ 맥도날드는 기민하게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하여 고객 경험을 증진시켰고요. 더 대단한 점은 초기 트래픽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 액션까지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는 점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도어대시와 우버이츠 등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고 스스로의 영향력들 지켰다는 점. 역시 관록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듯 하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맥도날드가 BTS를 모델로 쓴 진짜 이유!

Brunch Story

맥도날드가 BTS를 모델로 쓴 진짜 이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월 11일 오후 11:1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대형마트 PB 상품이 경쟁사로 간 까닭은?

    ... 더 보기

    대형마트 PB, 경쟁사로 간 까닭은?

    openads.co.kr

    대형마트 PB, 경쟁사로 간 까닭은?

    조회 143


    < 매일 아침 헬스장 가기 싫은 당신에게 >

    1. 두 선택지가 팽팽히 맞서고 어느 한쪽이 단기적으로 더 고통스럽다면 그 길이 장기적으로 이익일 가능성이 높다. 복리의 법칙에 따라 당신은 장기적인 이익을 선택해야 한다.

    ... 더 보기

    🍩맥도널드에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사라진 이유

    ... 더 보기

    맥도널드에서 사라진 크리스피 크림, 주목받던 혁신이 실패한 이유

    조선일보

    맥도널드에서 사라진 크리스피 크림, 주목받던 혁신이 실패한 이유

    조회 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