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부 150 메세지가 마케팅 용도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우리는 하루에 무수히 많은 메시지를 이메일과 모바일로 누군가에게 보내고 있습니다. 약속을 잡기 위해 요청을 하기 위해 어떤 필요에 의해서 메시지를 보내는데요. 오늘은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메시지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 푸시 메시지도 공식이 있을까? 사례와 함께 알아보는 푸시 메시지 기획법 저자 유혜연 푸시 메시지를 왜 보내야 할까요? 1차적으로는 서비스 재방문이지만, 도달 목표에 따라 노출, 할인 프로모션, 조회, 구매, 체류 등 발송 목적을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목적이 구체적이어야 성과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먼저 푸시 메시지 발송을 통해 궁극적으로 제공하려는 가치가 무엇인지 명확히 설정해야 합니다. 푸시 메시지는 언제 보내는 게 좋을까요? 푸시 메시지의 1차 목적을 서비스 재방문이라고 한다면, 푸시 메시지 발송 시점은 각 서비스의 리텐션 점검 주기에 따라 결정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세그멘테이션(segmentation)을 통해, 혹은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마다 관심을 가질 만한 메시지를 효율적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개인화 전략입니다. 푸시 메시지를 통해 사용자와 서비스 진입 전부터 접점을 형성하므로 푸시 메시지의 톤 앤 매너가 서비스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염두해야 합니다. 메시지는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는 마케팅 수단일 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브랜딩을 완성하는 요소이기도합니다. 푸시 메시지 설계의 4원칙인 '왜-언제-누구에게-어떻게'를 염두하여 진짜 목적을 달성하는 효과적인 푸시 메시지를 제공하시길 바랍니다.

2022년 1월 12일 오후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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