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워들(Wordle)을 진짜 많이 합니다. | 커리어리

요즘 워들(Wordle)을 진짜 많이 합니다. 스무고개 방식으로 5자 단어를 맞추는 간단한 게임이에요. 매일 단어가 갱신됩니다. 근데 광고도 없고 앱도 따로 없고 페이월도 없어요. 영국 친구들은 ‘오랜만에 초기 인터넷 모습 보는 거 같아서 이것도 향수 중 하나 아닐까 싶다. 돈돈돈 안해서 좋다’, '부담스럽지 않게 소소한 즐거움을 준다'고 얘기하더라고요. 더불어 (제 주위에서만 그런 걸 수도 있지만) 신문에서 크로스워드, 상식퀴즈 푸는 걸 다들 좋아하고, 보드게임 중 상식 문제 푸는 것도 좋아해서 워들 좋아하는 것도 이해가 되었어요. 뉴욕타임즈에서 신규유입이나 리텐션 높이는 목적으로 크로스워드(앱, 뉴스레터 등)를 많이 언급하는 것에도 고개가 끄덕여졌고요. 암튼 뭐든, 걍 워들 재밌으니 한번 해보시라고 추천해요😊 *팁: 첫 단어는 모음이 많이 들어간 단어를 넣어보세요.! *참고: https://www.marketwatch.com/story/whats-behind-the-success-of-wordle-some-say-its-the-free-daily-word-puzzles-anti-game-approach-11641929675

Wordle - A daily word game

Powerlanguage

2022년 1월 15일 오전 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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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가 인스타그램 릴스(Reels API)를 개발자들에게 공개합니다. 덕분에 이제 비즈니스 측면에서 데이터 기반 릴스 운영이 더 쉬워질 텐데요. 개발자들은 릴스API로 소셜 미디어 상호작용 측정 항목을 더 세부적으로 얻을 수 있고요. 댓글 숨김 또는 숨김해제, 댓글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특정 해시태그가 삽입된 공개 릴스 포스팅을 찾을 수 있게 할 수 있어요. 또 인스타그램 비즈니스나 크리에이터의 이름(이름과 비슷한 단어들)이 태그되거나 멘션된 릴스를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메타는 인스타그램 릴스 키우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틱톡을 향한 경계가 크기도 하고요. 자체적으로 2022년 1분기 실적발표에서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서 보내는 시간의 20%를 릴스에 쓴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메타는 이렇게 숏폼 영상의 급성장을 목격하면서 릴스를 일반 포스팅보다 메뉴 상단에 배치시키는 등 서비스 자체의 기능적인 변화를 주기도 했지요. 이번 API 공개는 그 일환으로서,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릴스를 밀어주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보입니다.

Meta introduces Instagram Reels APIs for developers

TechCrun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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