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히 회사에서 사심을 부려! 사심을 부려도 괜찮다. 일 함에 맞다 틀리다도 있지만, 괜찮아. 괜찮다. 라는 영역도 있다. 일함에 괜찮다 할 수 있는 접근법 중 하나가 사심 같다. 일함에 사심은 괜찮다. 난 사심을 많이 부린다. 누군가 물어본다. 모베러웍스와 어떻게 하게 되었어요? 좋아해서요. 태극당이랑 어떻게 하게 되었어요? 좋아해서요. 오롤리데이와 어떻게 하게 되었어요? 좋아해서요. 젠제로와 어떻게 하게 되었어요? 좋아해서요. 도렐과 어떻게 하게 되었어요? 좋아해서요. OO과 어떻게 하게 되었어요? 좋아해서요. OO의 공통점과 대답의 공통점이 있다. OO을 잘 모르시는 분이 주로 물어보신다. OO을 잘 아시는 분들은 오히려 질문보다 저도 좋아하는 브랜드인데! 라고 공감을 해주신다. 회사원으로 보람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도 찾아야만 한다. 나는 나의 시간 중 가장 많은 시간을 회사에서 보낸다. 그래서 찾아야만 했다. 보람 없이 치약처럼 짜여서 버려지면 안 된다. 점심시간마다 마주하는 치약이고 싶지 않다. 난 치약이 아니다. 암튼1. 나에게 보람을 찾는 방법 중 하나는 사심을 부리는 것이다. 그 사심은 이렇게 부린다. 회사가 가지고 있는 문제를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와 함께 해결하는 것이다. 물론 쉽지 않다. 문제를 풀어야 하는 일이기에 쉽지 않다. 우리 스스로 풀어낼 수 있는 문제였다면 진작 풀었다. 결국 풀리지 않는 문제만 남았을 것이다. 또한 풀어내야 하는 도구가 우리 스스로 안되기에 협업을 통해 한다. 협업을 통해 타 브랜드, 타사와 일함은 자사의 타 부서 간 일보다 100배 힘들다. 물론 타부서와의 일도 힘들다. 왜 우린 같은 회사인데, 부서간 힘들게 할까.. 암튼2. 언어도 다르고 관계도 다르고 .. 다 다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야 한다면 사심이 필요하다. 사심은 그 브랜드에 기본적인 이해도와 애정이 이미 있다. 힘든 과정 넘어 핑크빛 꿈과 그림도 있다. 일을 위해 유명한 인플루언서를 잠시 만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보람이다.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의 사람들과 일을 하다니! 그러려면 사심을 부려야 한다. 윽. 너무 길게 썼다. 사심 이야기는 우선 사진으로 먼저 전하고 사심을 부려본 프로젝트의 결과물에 대한 이야기는 하나씩 더 써보려 한다. 참. 오해가 없길 바란다. 회사원이 사심을 부리기 전에 반드시 조건은 있다. 사시와 본업! 이 이야기도 다음에.. 암튼3. 그래요. 사심을 부리면서 일하고 싶습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월 19일 오전 6:41

댓글 19

함께 읽은 게시물

경험담)섣불리 판단하면 안되는 이유?


주말에 한식 뷔페에서 식사하던 중,

... 더 보기

⟪디자인의 역할은 프로세스에서 낭비를 줄이고 생산성을 개선하는 것⟫

... 더 보기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www.designdb.com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 '모든 것을 받아들이기'의 진짜 의미 >

1.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으면 현재를 살게 된다.

... 더 보기

🍚한촌설렁탕의 파격적인 도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 더 보기

외식 온라인몰의 비밀: 한촌설렁탕엔 있고 더본코리아엔 없는 것

더스쿠프

외식 온라인몰의 비밀: 한촌설렁탕엔 있고 더본코리아엔 없는 것

최고의 리더가 되기 위한 덕목을 알려주는 지식은 수없이 많다. 대표적인 것이 2008년 구글이 발표한 ‘산소 프로젝트’다. 구글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팀장급 이상 관리자의 인사자료 1만 건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 더 보기

‘최악의 리더십’ 평가 받은 리더들의 공통적 특징 살펴보니…

비즈N

‘최악의 리더십’ 평가 받은 리더들의 공통적 특징 살펴보니…

네이버가 미국 실리콘밸리에 네이버벤처스를 설립한다.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신규 자회사다. 글로벌 인공지능(AI) 기술과 인재를 현지에서 적극 발굴해 네이버의 AI 전략과 시너지를 내겠다는 계획인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3월 이사회 의장으로 복귀한 이해진 창업자(사진)가 AI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던진 승부수라는 해석이 나온다.

... 더 보기

실리콘밸리에 VC 만드는 네이버…"AI 총력전"

한국경제

실리콘밸리에 VC 만드는 네이버…"AI 총력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