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미디어 리포트] 인플루언서 마케팅 미디어 리포트를 발행하며 데이터 파트를 담당했는데, 재밌는 지표가 많아 공유합니다. 1. 인스타그램 10만 팔로워 미만 인플루언서의 평균 도달률은 29%다. 일반적인 진행 비용으로 계산해보면 CPM이 3천원 정도이다. 2. 유튜브 구독자 50만-100만의 평균 광고 단가는 약 1,400만원, 100만 구독자 이상은 약 4,600만원이다. 평균 단가만 확인했지만 카테고리에 따라 단가 차이가 다소 크다. 푸드/게임은 다소 저렴하고 뷰티/육아 쪽은 다소 높다. 3. 인플루언서 공동구매의 평균 수수료는 28.9%, 평균 판매가는 3만원 정도이다. 공동구매 특성 상, 중저가의 저관여 상품이 판매가 잘 되는 편이다. 4. 공동구매를 진행하는 인플루언서의 평균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44,420명이다. 꼭 팔로워가 많아야 판매를 잘 하는 것은 아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미디어 리포트 2022

www.openads.co.kr

인플루언서 마케팅 미디어 리포트 2022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3월 3일 오전 10:42

 • 

저장 78조회 1,97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섬세한 사람》

    ... 더 보기

    🌓 <Continuous Discovery Habits> 번역 모음

    제가 지금까지 프로덕트 매니징 관련해서 읽었던 책과 아티클 중 가장 유용했던 자료예요. 특히 PMF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Discovery를 해야만 하는 스타트업의 Product Trio (PM, Product Designer, Software Engineer) 분들께 추천합니다. 작년에 회사 내 PM 챕터 스터디를 위해 조금씩 번역해두었는데요. 일부 내용을 요약/발췌해서 한 챕터씩?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번역이 완료된 챕터는 게시글 링크를 여기에 달아둘게요. 나중에 몰아서 보고 싶으신 분은 이 게시글을 저...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45 • 조회 2,392


    야근의 관성

    제가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야근이었습니다. 신입이었던 제게 야근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었거든요. 선배들에게 야근은 너무나 당연한 루틴이었고, 저녁 5시가 되면 "퇴근 안 해?"가 아니라 "저녁 뭐 먹을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누가 정해놓은 것처럼 부장님이 퇴근해야 과장님이, 과장님이 퇴근해야 대리님이, 대리님이 퇴근해야 비로서 저 같은 신입도 퇴근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더 보기

     • 

    저장 16 • 조회 4,086


    테드(TED) 강의장에 황소가 등장했다. <생각의 공유> 저자 리오르 조레프는 청중에게 황소 무게를 예측해 보라고 제안한다. 그러자 140㎏에서 3t까지 다양한 오답이 쏟아졌다.

    ... 더 보기

    왜 공동체에 집단 지성이 필요한가?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왜 공동체에 집단 지성이 필요한가?


    Replit 이용 후기

    최근 Replit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남겨봅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