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을 잃지 않고 여러가지 일을 해내는 법🤯
한번에 한 업무만 하고 싶은데 실상은 그렇지 못합니다. 일은 죽어라 열심히 하는데 생산성은 계속 떨어져갑니다🤕
그렇다고 안할수도 없으니 어떻게 제대로 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봐요 우리🤔
0. 제약조건들
- 대부분의 시간관리법은 자기 주도적 업무가 가능할때지만, 실제론 여기저기서 시키는 일들이 더 많다.
- 인간은 A일을 할 때 B일을 떠올릴 수 없다. 집중력의 한계다.
👉 자기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일의 절대량을 줄여보자
1. 해결책 : 프로젝트 주제 별로 한 눈에 보이게 todo리스트를 만들고 중요도와 예상소요시간 작성하기
- 오늘 할일을 쭉 리스팅 하는 것보다 프로젝트단위로 중요도를 나눠서 쓰기
- A등급(시간오래걸림+중요함)업무와 C등급(금방끝남+단순업무) 업무를 번갈아 가면서 하기
2. 해결책 : 특정 시간은 이기적으로 쓰기
- 상사에게 나의 업무집중시간을 지켜달라고 하기 (특정 시간동안 업무에만 집중, 연락X)
- 현실적으로 개인의 업무집중시간을 만들기 어렵다면 팀원들끼리 합의해서 몰입시간 만들기
3. 해결책 : 초반 합의로 한 번에 끝내기
- 이해관계자들과 초반에 디테일하게 합의해 재논의가 필요없도록 만들기
- 합의를 할 때는 일반적으로 일의 주제, 기한, 결과 등 대략적인 카테고리별로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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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피할 수 없으니 가능한 방법부터 하나하나 해보면서 본인만의 멀티테스킹 노하우를 만들어보아요! 저는 1번 해결책부터 실천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