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창업자들을 위한 시장(Market) 안내서 (Anuj Abrol, Erik Torenberg)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팀도 아니고 기술도 아니고 '시장(Market)'이라는 것은 잘 알려진 말입니다. 그런데 과연 기업은 어떤 식으로 시장에 진입해야 할까요? 처음부터 큰 시장에 진입해야 할까요, 아니면 작은 시장(Niche)에서 시작해서 점점 넓혀 나가야 할까요? 늘 그렇듯, 이런 문제에 정답은 없습니다. 실리콘 밸리의 쟁쟁한 인물들, <제로 투 원>으로 유명한 Peter Thiel과 투자자로 유명한 Keith Rabois는 상반된 의견을 내 놓습니다. 과연 누구 말을 들어야 할까요? 우리 사업은 어떤 시장에 어떤 방식으로 진입해야 할까요? 이 글을 읽으면 실마리가 조금 잡힐 수 있습니다. 이런 글을 읽으면 저는 '내가 지금까지 해 온 생각이 전부가 아니구나. 좀 더 겸허해져야겠다' 하고 반성하게 됩니다.

The Founder's Guide to Markets

Medium

The Founder's Guide to Markets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6월 15일 오전 2:0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