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그 다음은?] 최근 코로나 사태 이후로 비대면 서비스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은 누구나 아는 자명한 사실이다. 몇 년간 걸쳐 진행될 줄 알았던 변화가 몇 달 만에 생겼다고 하는데, 그 중 늘어나는 무인 매장이 개인적으로 크게 놀랍지는 않다. Amazon Go를 기사로 접하고 잠실에 생긴 무인 편의점을 가본 게 벌써 몇 년은 된 것 같다. 비대면의 또 다른 사례로 몇 달 전 제네바 모터쇼가 취소되고 국내외 자동차 제조사가 Youtube를 통해서 신차를 공개한 적이 있는데, 어찌 보면 당연한 순서라고 생각했었다. 이번 사태가 아니더라도 몇 년, 몇 달 내로 누가 했어도 전혀 특별하지 않을 액션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그래서, 이다음은 뭘까? 2020의 화두가 될 줄 알았던 4차 산업, 5G 이야기는 쏙 들어갔다. 팬데믹이 끝난 뒤에도 이 “비대면 트렌드”가 계속 진행될지 아니면 또 다른 변화가 생길지 궁금하다.

카톡 판매 이어 무인 매장까지...SKT '언택트 실험'은 계속된다

Naver

카톡 판매 이어 무인 매장까지...SKT '언택트 실험'은 계속된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6월 15일 오전 10:1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뒤돌아보고 그때서야 아는 것》

    ... 더 보기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 이제는 너무도 익숙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표현한 ‘영구적 위기(Permacrisis)’라는 단어가 있다. 2022년 영국 콜린스 사전에 등재된 단어다.

    ... 더 보기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magazine.hankyung.com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 당신이 경험한 것이 곧 당신이라는 착각 >

    1. 미아가 된 영혼이란 한 인간의 생각과 감정과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이 모두 감쪽같이 일치하는 곳에 빠져든 의식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