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한 형광펜 올해 HMR 시장의 핵심키워드 * 가시(時)비 : 시간이 곧 금 * 네 번째 식사(4th Meal) : 집콕을 하면서 야식과 간식 등이 네번째 식사가 됨 * BFY(Better For You) : 체질개선, 근력향상을 위한 고단백 식단 👩🏻‍💻죠과장's 코멘트 집밥의 최대 수혜자는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맞다. 2022년 시장 규모는 5조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개학이 연기되고 재택근무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생긴 현상이다. 실제로 몇몇 IT회사에서는 코로나 확산이 잠잠해진 이후에도 주4일 출근, 주1회 재택근무를 채택, 유지하는 곳이 늘었다. 이로 인해 회사 입장에서 세이브 되는 비용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소비활동은 '활동적 라이프 생활'에서 '가정 내 안전한 소비'로 트렌드가 이동하며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HMR 뿐만 아니라 부동산, 리빙 제품, 주방/식기 와 관련한 제품에도 관심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집밥 비중 83%, '삼식이' 늘면서 가파르게 성장한 HMR 시장

시사저널

집밥 비중 83%, '삼식이' 늘면서 가파르게 성장한 HMR 시장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6월 19일 오전 8:5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