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시대는 완벽한 현지화다. 2.0 시대에서 해외에서 멤버를 데려와 한국에서 제작한 K팝 그룹에 배치했다면, 3.0시대는 현지에서 멤버를 선발부터 데뷔, 즉 인큐베이팅까지 한다. 현지화 전략의 장점과 관련, 김일겸 대중문화마케터는 “한·일 문제나 사드 배치 같은 국제 정치의 영향으로부터 보다 자유로운 편이어서, 안정적인 활동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JYP와 소니뮤직의 합작으로 탄생한 9인조 걸그룹 '니쥬'가 일본 내 모든 음악 차트를 휩쓰는 중. 니쥬 멤버 9명 모두 일본인으로 '완벽한 현지화'로 대변되는 'K팝 3.0' 전략이 적중했다는 분석. '박진영의 눈'이 2020년에도 통했다. + 박진영이 30년 넘게 '팔리는 브랜드'로 존재한 비결을 <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에 담았다. 타이틀은 '최초가 팔린다'. 완벽한 현지화로 일본 대중음악차트를 싹쓸이한 '최초'도 추가해야 할 듯.

‘박진영의 눈’ 일본서도 통했다, 걸그룹 ‘니쥬’ 차트 싹쓸이

n.news.naver.com

‘박진영의 눈’ 일본서도 통했다, 걸그룹 ‘니쥬’ 차트 싹쓸이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10일 오전 12:1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기대와 달리 조용한 이유

    ... 더 보기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왜 조용할까? 고덕점에서 드러난 대형마트의 리뉴얼 딜레마

    contents.premium.naver.com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왜 조용할까? 고덕점에서 드러난 대형마트의 리뉴얼 딜레마

    조회 167


    🔦'네이버다움', 이렇게 찾았다고 합니다

    ... 더 보기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fficial.naver.com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조회 202


    항해플러스 AI 후기(7주차) - AI 실무 적용법, RAG 개선하기

    ... 더 보기

    조회 35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초동 100만 장, 그런데 팬은 어디 있죠? - 엔터 테크와 데이터로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