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화면 적용 사례

사용자들은 짧은 시간에 여러 앱을 설치해 사용하면서 '나에게 맞는지, 아닌지'를 고민합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앱을 설치하고 첫 시작부터 좋은 경험을 제공해 사용자 이탈을 막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앱 시작 경험에는 사용자를 회원으로 만드는 '회원가입' 화면이 존재하는데, 회원 사용자에게 혜택을 전달함으로써 구매 전환을 유도할 수 있고, 포인트를 적립시킴으로써 재방문하게 만드는 사업적 장점이 있는 화면입니다. 회원가입 제공 시점 👂 앱 실행 시 회원가입 제공 (인스타그램, 토스) 사용자의 정보를 받지 않으면 앱에서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가 없어 처음부터 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서비스 강력하게 가입을 유도할 수 있지만, 앱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질 수 있어 서비스의 장점을 인지시켜주지 못한다면 가입으로 유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구매 결정 시 회원가입 제공 (커머스 앱) 보통 구매가 서비스의 주된 액션인 쇼핑몰 같은 커머스 앱에서 사용합니다. 상품을 바로 탐색할 수 있어, 구매 전환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구매 여정이 매끄럽지 않습니다. 회원가입 수단 🤭 자사 회원가입 (당근 마켓) 첫 화면에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선택지가 많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굳이 큰 고민을 하지 않고 바로 진행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가입이 오래 걸릴 것만 같은 부정적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 소셜 회원가입 많은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자사 회원가입 방식보다 빠르고 편리하고 부담감이 적습니다. 다만 많은 선택지로 인해 회원가입 정보를 쉽게 찾기 어렵습니다.

앱 시작 경험: ①회원가입 화면 | 요즘IT

요즘IT

앱 시작 경험: ①회원가입 화면 | 요즘IT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2월 13일 오후 12:45

 • 

저장 13조회 2,35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사례뉴스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 

    저장 6 • 조회 689


    < '네이버 다녀요'라는 말에 아무도 무슨 일을 하는지는 묻지 않았다 >

    1

    ... 더 보기

    '망한 디자인'이었나 싶었는데..알고 보니 고도의 마케팅!

    ... 더 보기


    왜 좋은 콘텐츠를 수시로 업데이트 받아야 하는가?

    1

    ... 더 보기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

    somewon on Notion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