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매장만 가지고도 빠르게 성장하는 프라이마크의 비결은

결국 경쟁력은 비즈니스의 본질을 지키는 데서 나오는 법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프라이마크의 가장 큰 무기는 '가격'으로, 변동비와 반품률이 적은 오프라인 만의 특성을 잘 활용하는 동시에, 매장 운영의 고정비는 최소화하여, 오히려 온라인 채널보다 훨씬 더 매력적인 가격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2️⃣ 이처럼 저가 정책을 고수하여 개별 단위당 마진이 낮은 대신, 프라이마크는 철저한 박리다매 전략을 통해 성과를 거두었는데, 매장에선 카트가 제공될 정도로 고객의 대량 구매로 유도하고, 이는 단위당 매출이 경쟁 브랜드 대비 2배일 정도로 성공했지만, 결국 시착이 가능한 오프라인에서만 통할 수 있는 전략이라는 한계를 주기도 했습니다. 3️⃣ 그렇기에 프라이마크는 온라인 채널 대비 오프라인의 강점을 살리기 위한 고민을 지속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매장의 크기를 키워 오프라인 만이 줄 수 있는 경험을 풍부하게 만드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고, 이를 통해 고객이 반드시 매장에 찾아올 이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묘한 관점➕ 패스트패션 브랜드 중 유일하게 온라인 채널 없이 오프라인 판매 만을 고수하는 프라이마크.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구매하는 경험을 해보니, 오프라인을 고집하기에 프라이마크 만의 차별성이 유지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고집이라기 보다는 전략적인 선택에 가까웠던 거죠. 쉬인이 오프라인 없이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는 것과 유사한 일이기도 하고요. 결국 프라이마크야 말로 브랜드의 경쟁력을 갖추려면, 본인들이 가진 본원적인 무기가 뭔지 명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유지하고 강화하기 위해 모든 요소를 연결시켜야 한다는 걸 잘 보여주는 사례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프라이마크가 한국 시장에도 진출하여, 자주 방문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오프라인 매장뿐인 프라이마크의 이유 있는 고집 | 요즘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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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매장뿐인 프라이마크의 이유 있는 고집 | 요즘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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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 7일 오후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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