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보다 더 강력하게 메타버스의 죽음을 가리키는 신호는 다름 아닌 저커버그의 태도 돌변이다. 지난 3월 메타는 “AI를 개발하고 당사 모든 제품에 AI를 접목하기 위해 기업 역사상 가장 큰 단일 투자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더 최근인 4월엔 재무 담당자 앤드류 보스워스와 함께 CNBC에 출연했는데, 메타버스에 대한 언급을 전혀 하지 않은 채 대부분의 시간을 AI에 쏟고 있다고 말했다.   지트론은 “저커버그는 메타버스 연구에 1,000억 달러를 투자하며 ‘메타버스 퍼스트’를 미션으로 내걸었음에도 이제는 광고주들에게 메타버스를 피칭하지도 않는다. 비록 저커버그가 일종의 투자 차원에서 퀘스트 헤드셋을 개발한다고 언급했으나, 다른 정황상 메타가 메타버스를 관뒀다는 사실은 뚜렷하다”고 주장했다.

"메타버스의 명복을 빕니다"...무슨 얘기?

디스이즈게임

"메타버스의 명복을 빕니다"...무슨 얘기?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5월 14일 오후 11:36

댓글 1

  • 지트론은 “종합적인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는 가상 세계라는 발상 자체는 어떤 형태로든 살아남을 수 있겠으나, (3년 전 등장한)고유명사로서의 메타버스(capital-M Metaverse)는 사망했다”고 적었다.

함께 읽은 게시물

돌 위에 피어난 식물



... 더 보기

요즘 제가 뭐하고 있는지 근황을 전합니다. 당연히 10년째 패스파인더넷 공동대표로 여전히 있습니다.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신사업이나 신제품/서비스 발굴과 개발, 오픈이노베이션과 사내벤처 육성, 교육이나 워크샵, 컨설팅을 여전히 계속 하고 있고, 스타트업과

... 더 보기

테드(TED) 강의장에 황소가 등장했다. <생각의 공유> 저자 리오르 조레프는 청중에게 황소 무게를 예측해 보라고 제안한다. 그러자 140㎏에서 3t까지 다양한 오답이 쏟아졌다.

... 더 보기

왜 공동체에 집단 지성이 필요한가?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왜 공동체에 집단 지성이 필요한가?

권한 위임



... 더 보기

미들캡 딜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준오헤어의 초기 매각가는 5000억원대로 거론됐다가 현재 8000억원대로 치솟았다. 블랙스톤 KKR 칼라일 등 글로벌 대형 PEF들이 관심을 보이면서 몸값이 올랐다는 게 업계의 후문이다. 한 IB 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PEF들이 과거에는 조 단위 이상 대형 딜에만 집중했지만 최근에는 투자집행이 중요한 만큼 1조원 안팎의 거래라도 성장성이나 시너지가 있다고 판단되면 적극적으로 들여다보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 더 보기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n.news.naver.com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조회 441


포트폴리오는 장기자랑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