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성장: Time Eater🕖

⚠️ Time Eater (시간 낭비) 공부할 때 자기 자신을 방해하는 것은 유튜브 콘텐츠, 넷플릭스 콘텐츠, 게임이 아닌 자기 자신입니다. 방해하는 순간의 자기 자신을 ‘타임 이터(시간을 잡아먹는 자)’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제가 유독 고치기 힘든 부분이기도 한데, 책을 읽는 습관이 형성되긴 했지만 유독 기술 서적을 읽을 때 ‘영상 콘텐츠를 틀어 놓고 해야지.’, ‘노래를 들으며 해야지.‘ 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또한, 나쁜 것은 아니지만 ‘책을 읽기 전 뭐라도 먹자. 배고프다…’ 라는 생각도 자주 합니다. 왜 공부를 하기도 전에 유독 배가 잘 고픈지 모르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 인생에서 더 나은 계획을 원하는 것이 아닌 더 나은 결과를 원합니다. 그렇게 되려면 계획을 실행하는 것밖에 없습니다. 계획을 잘 짜놓고 실행 단계에서 시간을 잡아먹히는 수단을 동시에 실행한다면 결국엔 시간 잡아먹는 데에 더 몰두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타임 이터(자기 자신)의 목소리와 싸울 때마다 스스로 이렇게 질문합시다! ”내가 열망하는 목표에 더 가까워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런 다음 스스로 다짐합시다! “나는 더 나은 결과를 원한다! 그리고 결과는 계획에 달리지 않고 실행에 달려 있다!" 자신을 즐겁게 하는 것이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우리 모두에게 필요합니다!). 하지만 계획을 실행하는 것과는 구분해야 합니다. 좋은 습관은 올바른 계획만으로는 성취할 수 없습니다. 올바르게 실행하고 반복해야 합니다. 올바른 계획을 세우셨다면 올바른 방향으로 작은 발걸음을 내딛어야 합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5월 29일 오전 9:26

 • 

저장 9조회 1,75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승부욕

    

    ... 더 보기

    < 세상은 사실, 뇌가 만든 '가장 완벽한 거짓말'이에요 >

    1. 뇌는 현실의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우리가 사는 세계를 그리면서 색깔과 움직임, 물체와 소리까지 함께 떠올려야 한다.

    ... 더 보기

    살아있네

    

    ... 더 보기

    바이브 코딩을 여러가지 카테고리에 적용해보고 있는데, 머신러닝쪽은 압도적으로 좋네요. 진짜 코드를 안 봐도 될 정도임.


    심지어 머신러닝 연구 작업 특성상 코드를 안봐도 되니까 실험하는게 겁나 재밌어짐. 미쳤음. GPU 무한대로 준다는 말에 혹한다는 것이 완전 이해가 됨.


    AX 시대, 일잘러 되기, 시대가 원하는 리더의 역량

    ... 더 보기

     • 

    저장 1 • 조회 401